CJ제일제당, '슈완스피자' 국내 출시…냉동피자 시장 불지핀다

머니투데이 김은령 기자 2020.01.13 08: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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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바론 딥디쉬 피자 출시

CJ제일제당, '슈완스피자' 국내 출시…냉동피자 시장 불지핀다


CJ제일제당이 미국 슈완스 대표 제품을 국내에 선보인다. 또 슈완스와 기술 교류를 통해 기존 냉동피자 라인인 '고메' 제품 라인업을 전면 업그레이드 한다. 지난해 인수한 슈완스와의 시너지를 적극 활용하는 동시에 정체기에 접어든 냉동피자 시장의 불을 지겠다는 전략이다.

CJ제일제당은 슈완스의 대표 피자 브랜드 ‘Red Baron(레드 바론)’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레드 바론’은 지난 1976년 첫 선을 보인 이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정통 미국식 피자 브랜드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레드 바론 딥디쉬 치즈피자’로 깊은 접시 모양인 딥디쉬(Deep Dish) 피자의 바삭한 도우와 깊고 진한 치즈 풍미가 특징이다.



트렌드에 발맞춰 치즈의 맛 품질이 뛰어난 딥디쉬 제품을 먼저 출시한다는 설명이다. 실제로 최근 치즈가 포함된 다양한 가공식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고, 외식에서도 시카고 피자 형태의 딥디쉬 제품이 주목 받고 있다. 이후에도 ‘딥디쉬 하와이안 치즈피자’, ‘딥디쉬 베이컨 치즈피자’ 등을 추가로 선보여 시장 내 영향력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선진 기술 확보도 추진한다. 50년 동안 축적된 슈완스의 피자 연구개발 및 제조 기술 노하우와 CJ제일제당의 냉동식품 역량을 집약시켜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기술 개발에 주력한다. 선진 제조 기술을 기반으로 대표 제품인 ‘고메’ 피자를 업그레이드 시키고, 올해 하반기에는 진천 생산기지에서 본격적으로 제품을 생산해 국내 냉동 피자 시장의 양적·질적 성장을 이끌겠다는 복안이다.



국내 냉동 피자 시장 규모(닐슨 자료 기준)는 지난 2016년 198억 원에서 2017년 880억 원, 2018년 952억 원으로 3년간 폭발적으로 성장하며 주목 받았다. 하지만 올해 11월까지 시장 규모는 약 587억 원으로, 867억 원을 기록한 전년 동기대비 30% 이상 급격하게 줄어들었다.

김숙진 CJ제일제당 냉동혁신팀장은 “피자의 맛 품질 구현에 대한 국내 제조사들의 기술력이 부족하다 보니 소비자 니즈와 입맛을 제대로 공략하지 못했고, 이를 극복하는 데 초점을 맞춰 전략 방향을 세웠다”며 “새로운 전략을 기반으로 냉동 피자도 전문점 피자 못지않다는 인식을 확산시켜 국내 냉동 피자 시장을 다시 한번 활성화시키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에 새롭게 출시하는 ‘레드 바론 딥디쉬 치즈피자’는 전자레인지나 에어프라이어로 간편하게 조리해 즐길 수 있는 간식용 피자다. 치즈 토핑이 가득 차 있어 풍미가 깊고 진하며, 단계별 발효와 숙성으로 도우가 층이 살아있고 바삭하다. 이달 말부터 대형마트에서 구매 가능하며, 가격은 5980원(2판입 기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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