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유진도 놀린다는 '백종원 청하 짤' 뭐길래…

머니투데이 김평화 기자 2020.01.09 19:26
글자크기

'해피투게더4' 스페셜MC로 출연, 9일 밤 11시10분 방영

/SBS '2019 연예대상' 캡쳐/SBS '2019 연예대상' 캡쳐


배우 소유진이 9일 밤 11시10분 방송되는 KBS 2TV '해피투게더4'에 스페셜MC로 출연해 남편 백종원의 SBS '2019 연예대상' 뒷이야기를 밝힐 예정이다.

이날 소유진은 시상식 당일 아빠의 턱시도 차림을 본 3남매의 반응을 전한다. 또 백종원 수상 당시 생생한 집안 분위기를 공개해 큰 웃음을 자아낸 것으로 전해진다.



특히 최근 온라인 상 유행한 '백종원 청하 사진'을 언급한다.

소유진은 최근 녹화에서 남편 백종원이 '2019 SBS 연예대상'에서 공로상을 받은 일화를 언급했다. MC들이 "'백종원 청하 짤'을 봤냐"고 묻자 "봤다. 나도 집에서 놀린다"며 웃었다.



해당 사진은 지난달 28일 '2019 SBS 연예대상'에서 찍혔다. 당시 MC 박나래는 청하의 축하무대를 앞두고 참석자들에게 "전광판에 여러분의 얼굴이 뜨면 청하 씨의 춤을 따라 해야 한다"고 했다. SBS 예능 '미운 우리 새끼'에 출연 중인 신동엽과 탁재훈이 카메라에 잡혔고 두 사람은 노래에 맞춰 춤을 췄다.

무대가 끝나갈 무렵에는 전광판에 백종원의 모습이 비쳤다. 백종원은 함박웃음을 지으며 청하의 무대를 보고 있다가 전광판에 자신이 나오자 당황하는 모습을 보였다. 민망해하며 자리에서 일어나 박수를 쳤다.

이 장면은 '백종원 레전드 짤', '백종원 청하 짤'이라 불린다.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