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친환경제품 유통 '제이케이', 80억 투자금 유치

머니투데이 서진욱 기자 2020.01.08 10:11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제이케이인스퍼레이션의 여성 위생용품 '오드리선'.제이케이인스퍼레이션의 여성 위생용품 '오드리선'.




알토스벤처스가 친환경 소비재 제품 제조 및 유통사 제이케이인스퍼레이션에 투자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알토스벤처스의 주도로 고릴라PE, 크린랲 등이 함께 참여했다. 총 투자금은 80억원이다.

2014년 설립된 제이케이인스퍼레이션은 △오드리선-여성 위생용품(생리대, 청결제, 화장솜) △베어드-덴탈, 스킨케어 제품 △라클리니카–영유아용 호주 유기농 화장품 △모닝리커버리-숙취해소음료 등 제품을 제작 및 유통하고 있다.

제이케이인스퍼레이션은 '약국생리'’로 잘 알려진 오드리선을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의 대형 마트와 전국 백화점, 면세점, 농협에서 판매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회사는 창업 이후 6년 연속 연평균 80%이상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서울에 본사를 둔 제이케이인스퍼레이션은 소비자들에게 안전하고 품질 높은 제품을 제공하고자 호주에 친환경 브랜드 R&D 센터를 세웠다. 한국과 미국에도 유통사업부와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사업부를 100% 자회사로 두고 운영한다.


제이케이인스퍼레이션 운영 브랜드 오드리선의 이화진 대표는 "이번 투자에 국내외 유명 투자사와 식품포장 분야 국내 1위 기업인 크린랲까지 참여해 국내 유통 및 영업 확대에 큰 힘을 얻게 됐다"며 "내달 선보이는 신제품의 마케팅을 비롯해 친환경상품 연구개발에 매진해 우리나라 친환경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이케이인스퍼레이션은 근시일내 완전무염소표백(Totally Chlorine Free) 기법과 스칸디나비아산 자연펄프를 사용한 '오드리선 TCF 더블코어' 제품을 한국, 미국과 호주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