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코리아센터](https://thumb.mt.co.kr/06/2020/01/2020010208263250998_1.jpg/dims/optimize/)
팟빵은 모회사 코리아센터가 전체지분의 63.9%를 보유하고 있으며, 동명의 오디오 플랫폼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가입자의 연령대는 35~44세가 31.2%로 가장 많았고, 25~34세(28.8%) 45~54세가(15.8%)로 뒤를 이었다. 성비는 남성이 58%, 여성이 42%를 차지했다.
'팟빵 어워드'는 매년 연말 팟빵 이용자가 직접 투표해 한 해 동안 가장 인기 있었던 팟캐스트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이번 투표에는 총 16만4357명의 팟빵 이용자가 참여해 '19년 톱 20'과 신인상, 카테고리별 인기상 등 총 73개 팟캐스트 방송을 선정했다.
임석영 팟빵 전략기획실 이사는 "기존 시사 및 정치 팟캐스트 중심 방송에서 경제, 예능, 스포츠, 대중문화 카테고리의 팟캐스트가 폭발적으로 성장했다"며 "새로운 청취자들이 유입되면서 이들의 수요가 더욱 다양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시각 인기 뉴스
유료 오디오 콘텐츠 사업도 성장세를 이어갔다. '팟빵 캐시' 구매액수는 17% 증가했으며 연간 등록된 유료 콘텐츠 역시 2018년 7500개에서 69% 상승한 1만2700개를 기록했다.
팟빵은 올해 유료 콘텐츠 사업에 집중해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위해 크리에이터들의 유료 콘텐츠 제작을 적극 지원해 새로운 오디오 콘텐츠 시장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김동희 팟빵 대표는 "앞으로 인기강사·셀럽의 강연 콘텐츠나 인기 출판물의 오디오북을 유료로 제공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며 "국내에서 가장 폭 넓은 오디오 콘텐츠 청취자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새로운 서비스를 개척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