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더 뉴 S 560 e'. /사진제공=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더 뉴 S 560 e'의 하이브리드 구동 시스템은 367마력의 V6 가솔린 엔진에 122마력의 전기 출력을 추가적으로 지원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가속하는 데 걸리는 시간(제로백)은 5.0초다.
또 운전자 취향과 주행 조건에 따라 선택이 가능한 △하이브리드(Hybrid) △E-모드(E-Mode) △E-세이브(E-Save) △충전(Charge) 등 4가지 드라이빙 모드를 탑재했다. 여기에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시스템과 5가지의 주행 프로그램 조합도 갖췄다. 운전자는 전기 모터와 엔진을 함께 사용할지, 가솔린 엔진만으로 주행할지 등을 드라이빙 모드에서 선택할 수 있다.
'더 뉴 S 560 e'엔 다임러 그룹의 자회사인 '도이치 어큐모티브'에서 생산한 배터리 시스템이 탑재됐다. 7.4kW(킬로와트) 용량의 수냉식 온보드 충전기는 벤츠 월박스 기준 배터리를 10%에서 100%까지 약 1시간30분 내에 충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존 가정용 전원 소켓에서는 6시간 정도면 동일한 양이 충전 가능하다.
벤츠는 리튬이온배터리의 보증 서비스를 8년·주행거리 16만km로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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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뉴 S 560 e'의 공조 장치는 엔진을 꺼놔도 작동한다. 이에 따라 여름은 물론 겨울에도 배터리를 통해 하차 전에 설정된 온도로 공조기(에어컨·히터)를 켜놓을 수 있다.
'더 뉴 S 560 e'의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2억200만원으로 책정됐다. 고객 인도는 2020년 1월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마크 레인 벤츠 코리아 제품&마케팅 부문 총괄 부사장은 "S클래스의 친환경 파워트레인 모델을 국내 고객에게 처음으로 선보인 것"이라며 "앞으로도 PHEV 모델을 꾸준히 선보여 국내 친환경차 시장에서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벤츠 '더 뉴 S 560 e' 내부. /사진제공=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