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라운지]'짜왕'도 건면으로 날씬하게

머니투데이 정혜윤 기자 2019.12.24 09:57
글자크기
프리미엄 짜장라면 짜왕이 건면으로 출시됐다. 농심은 ‘짜왕건면’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사진제공=농심프리미엄 짜장라면 짜왕이 건면으로 출시됐다. 농심은 ‘짜왕건면’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사진제공=농심


프리미엄 짜장라면 짜왕이 건면으로 출시됐다. 농심은 ‘짜왕건면’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짜왕건면은 기존 짜왕보다 칼로리는 낮으면서, 면과 소스의 어울림을 높였다.

농심 짜왕은 2015년 출시돼 굵은 면발에 풍성한 소스와 건더기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출시 4년여가 지난 지금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했다.



농심은 신라면건면의 뒤를 이을 건면 신제품으로 짜왕을 선택했다. 짜왕건면은 간짜장의 풍미를 살린 소스와 건면의 완성도 높은 조화가 특징이다.열량은 기존 짜왕보다 약 20% 낮은 480kcal로 맛과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도 마음 놓고 즐길 수 있다.

건면을 사용해 중국요리점에서 갓 뽑아낸 듯 쫄깃한 면 식감을 그대로 구현해냈다. 건면은 튀기지 않고 바람에 말리기 때문에 유탕면에 비해 표면이 매끄럽고, 면의 밀도가 높아 갓 만들어낸 생면과 가까운 식감을 낼 수 있다.



농심 관계자는 “많은 사람들이 수타 짜장면 맛집을 찾아다닐 만큼 짜장면에서 면은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며 “건면으로 실제 중국요리점의 짜장면과 같은 면식감을 구현해냈다”고 설명했다.

또 소스는 중국요리점에서 춘장과 각종 야채를 기름에 볶아 짜장소스를 만드는 것과 같은 원리로 볶음짜장소스를 만들어 간짜장 특유의 맛과 향을 그대로 담았다.

또 분말스프에 표고버섯 추출물을 넣어 감칠맛을 살리고, 건더기 스프에는 양배추와 감자, 양파 등 실제 간짜장에 주로 사용되는 재료를 풍성하게 담았다. 가격(119g)은 편의점 기준 1600원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