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대학경제 권현수 기자 2019.12.11 17:51
글자크기
백석대,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백석대학교가 11일 오전 11시 30분 서울 종로구 KT광화문 사옥 16층에서 (사)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와 'VR·AR 혁신성장 청년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견고한 산학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사업 추진을 위해 △교육과정 개발·운영 △교육생 선발 △채용 연계 △VR·AR 산업체 요구에 맞는 인력 양성을 위한 인력·시설 인프라 지원, 품질관리 등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 구현모 회장은 "충남의 대표 거점 교육기관인 백석대와의 업무협력으로 지역 VR·AR 인재 발굴부터 육성, 취업까지 지원해 실질적인 혁신성장을 이끄는 전문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라며 "글로벌 실감콘텐츠 시장을 주도할 VR·AR 혁신성장 인재양성을 위해 백석대와 최선을 다해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백석대 송기신 총괄부총장은 "국내 VR·AR 산업을 대표하는 협회와의 업무협약으로 우리 대학은 지역의 한계를 뛰어넘는 4차 산업 혁명 교육 대표기관으로 거듭날 것"이라며 "4차 산업 혁명을 대표하는 VR·AR 교육을 바탕으로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백석대는 올해부터 2, 3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 혁신융합학부를 신설해 VR/AR융합전공, 글로벌MICE융합전공, 컬처테크융합전공, 소셜비즈니스융합전공을 운영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