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대한민국 사랑받는기업' 산업부 장관상 수상

머니투데이 장시복 기자 2019.12.11 16:32
글자크기
기아자동차는 11일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주최로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열린 '제7회 대한민국 사랑받는기업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왼쪽부터) 기아차 김대식 전무, 산업통상자원부 유정열 실장./사진제공=기아차기아자동차는 11일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주최로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열린 '제7회 대한민국 사랑받는기업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왼쪽부터) 기아차 김대식 전무, 산업통상자원부 유정열 실장./사진제공=기아차


기아자동차 (116,200원 ▲300 +0.26%)는 11일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주최로 서울 여의도 소재 전경련회관에서 열린 '제7회 대한민국 사랑받는기업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상은 지속가능 경영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모범적인 경영을 이행하는 기관에 주어진다.



2006년 지속가능경영대상으로 시작해 2013년 대한민국 사랑받는기업 정부포상으로 명칭이 변경됐다.

주요 심사기준은 △지속가능경영정책 △경제·사회·환경성과 △지속가능보고서 △국정과제 이행성과 등이다.



기아차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창출한 것에 대한 공적을 인정받아 장관상을 수상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시장을 선도하는 혁신적 리더가 되기 위해 끊임 없이 노력하고 있다"며 "회사의 경제적 성장을 넘어 환경과 사회문제에 대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