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건강 잡고 5000만봉 판매 돌파

머니투데이 이강준 기자 2019.12.12 05:06
글자크기

[2019 머니투데이 올해의 히트상품]농심 신라면건면

/사진제공=농심/사진제공=농심


농심이 지난 2월 출시한 신라면건면이 뜨거운 인기를 꾸준히 이어가며 올해 라면시장 최고의 히트 신제품으로 등극했다. 신라면건면은 출시 250일 만에 5000만봉 판매를 돌파한데 이어, 연말까지 6000만봉 판매를 앞두고 있다.



출시 다음 달인 3월부터 판매순위 9위로 치고 올라간 신라면건면은 매달 10위 안팎을 오르내리는 성적을 꾸준히 이어가며 전통의 강자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제품으로 성장했다.

특유의 깔끔하고 담백한 맛이 소비자들이 신라면건면을 찾는 이유다. 출시 초반에는 낮은 칼로리로 20~30대 여성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었고, 점차 깔끔하고 개운하다는 입소문이 퍼지며 4050 소비자까지도 신라면건면을 즐겨 찾고 있다.



웰빙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과 맞물려 다양한 간편식과 서비스가 나타나는 트렌드도 인기 요인이다. 라면시장에서 냉면, 쌀국수 등 이색 제품과 야채라면 등 건면제품이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것도 같은 맥락이다.

농심은 신라면건면의 인기가 건면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입증해준다고 보고 다양한 건면제품 개발을 추진 중이다. 농심 관계자는 "웰빙 트렌드로 건면시장은 계속 성장할 것"이라며 "깔끔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해 시장 확장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