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 중단' 강다니엘, '미우새'서 환한 미소…"건강히 돌아와"

머니투데이 김도엽 인턴기자 2019.12.09 08:38
글자크기
가수 강다니엘 / 사진=임성균 기자 tjdrbs23@가수 강다니엘 / 사진=임성균 기자 tjdrbs23@


최근 활동을 중단한 강다니엘이 활동 당시 촬영했던 방송에서 활짝 웃는 모습을 보였다.

8일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이하 '미우새')에는 강다니엘이 역대 최연소 스페셜 MC로 출연했다. 강다니엘은 "예쁜 우리 새끼냐 미운 우리 새끼냐"는 질문에 "우리 어머니에게는 예쁜 우리 새끼다. 자신 있다"고 답하며 웃었다.



서장훈은 "충격적인 소식을 알려 드리겠다. 강다니엘의 어머니가 김건모와 동갑이다"라며 "김건모가 일찍 장가를 갔다면 김건모의 어머니에게 강다니엘 정도 나이의 손자가 있었을 거다"라고 이야기해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강다니엘의 소속사 커넥트엔터테인먼트는 지난 4일 ""강다니엘이 우울증 및 공황 장애 진단을 받았다. 앞으로의 활동 역시 정상적인 소화가 불가피하고, 사실상 디지털 싱글 'TOUCHIN'(터칭)' 활동이 매우 어렵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어 "강다니엘이 꾸준한 심리 치료와 약물 처방에도 최근 더욱 극심해진 불안 증세를 호소했다. 아티스트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할 것은 충분한 휴식과 안정이라는 결론을 내렸다"며 활동 중단 소식을 전했다.

이에 8일 '미우새' 방송 이후로 당분간 강다니엘의 모습을 볼 수 없게 될 전망이다. 누리꾼들은 방송 중 환하게 웃는 강다니엘에 "방송에서 얼굴을 보게 돼 행복하다. 얼른 회복해서 건강한 모습으로 활동하는 걸 보고 싶다", "웃는 모습이 아름답다. 건강하게 돌아오라"며 응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