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BNK금융 "인슈테크 기반으로 똑똑한 금융서비스 제공"

머니투데이 박광범 기자 2019.12.05 18:12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BNK금융그룹이 5일 인슈테크(InsurTech) 전문기업 인슈로보와 '인슈테크 플랫폼을 위한 전략적 MOU 체결식'을 가졌다. (사진 왼쪽에서 4번째부터 BNK금융지주 박훈기 그룹D-IT 부문장, 인슈로보 손성일 대표)/사진제공=BNK금융BNK금융그룹이 5일 인슈테크(InsurTech) 전문기업 인슈로보와 '인슈테크 플랫폼을 위한 전략적 MOU 체결식'을 가졌다. (사진 왼쪽에서 4번째부터 BNK금융지주 박훈기 그룹D-IT 부문장, 인슈로보 손성일 대표)/사진제공=BNK금융




BNK금융그룹이 5일 인슈테크 전문기업 인슈로보와 '인슈테크 플랫폼을 위한 전략적 MOU(업무협약)'를 체결했다.

인슈로보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을 활용한 모바일 화재보험 플랫폼을 제공해 복잡한 화재보험 계약을 간편하게 가입하도록 지원하는 핀테크 서비스 업체다. 'BNK핀테크랩' 1기 입주기업이기도 하다.

BNK금융과 인슈로보는 이번 협약으로 핀테크 인프라와 인적자원을 교류하고 모바일 플랫폼을 활용한 상품과 서비스 개발, 공동 마케팅을 위한 업무 연계 등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변화하는 보험산업 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박훈기 BNK금융 그룹D-IT부문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인슈테크 기반의 똑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BNK금융은 앞으로도 우수한 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육성해 핀테크 시장의 변화와 혁신에 발맞춰 가겠다"고 밝혔다.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