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행사 MC 전문 ‘빛나는MC 아카데미’ 수료생 100명 넘어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홍보경 기자 2019.12.03 18:21
글자크기
공식행사MC 전문 아카데미와 에이전시를 운영하고 있는 빛나는MC(대표 박민주)는 아카데미 출신 MC가 100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빛나는MC 아카데미는 최근 54기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현재 55기~58기가 MC 교육을 진행 중에 있다.

빛나는MC는 ‘공식행사 MC’라는 이름조차 일반화 돼있지 않던 2014년 처음으로 공식행사 MC 전문 에이전시를 설립했으며 이후 이들을 전문적으로 양성하는 아카데미를 세워 업계의 질적 성장에 기여해왔다.



공식행사MC는 컨퍼런스, 발대식, 시상식, 뷰티클래스, 모터쇼 등의 기업 행사는 물론 준공식, 의전행사, 지역축제 등의 정부기관 행사와 국제 행사 등에서 순조로운 행사 진행을 이끄는 역할을 한다.

빛나는MC 아카데미 관계자는 “공식행사MC 전문 교육과정을 통해 일반 직장인, 강사, 통역사들이 전문적인 행사 진행 노하우와 스킬을 획득하고 있다”며 “특히 영어MC, 중국어MC 등 국제 행사 MC를 위한 교육도 진행해 수료생들이 보다 다양한 무대에서 활동할 수 있게 돕고 있다”고 전했다.

최근에는 갈수록 늘어나는 수요에 발맞춰 결혼식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웨딩 MC 1기도 개강한 바 있다.


박민주 대표는 “MC를 꿈꾸는 사람이라면 누구든 도전할 수 있으며, 수료 후에는 다양한 행사 지원‧연계로 커리어 개발을 도와준다”며 “앞으로도 MC의 전문성을 살릴 수 있는 노하우 및 교육과정을 개발해 실력있는 MC들을 배출하고, 사회가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 함께할 것”이라고 전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