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3일 청각·언어장애를 가진 수신자들을 위한 통화연결음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사진제공=KT
이번 협약을 통해, KT는 청각 또는 언어장애 고객을 위한 서비스인 ‘링투유 청각장애 인사말’을 무료로 제공하고 차세대 그룹영상통화 서비스인 ‘나를(narle)’의 서비스 활용법을 안내한다. 한국농아인협회는 KT 5G(5세대 이동통신) 커뮤니케어 사업 활성화를 위해 사업안내, 교육, 홍보활동을 담당한다.
수신자가 통화연결음 서비스를 신청하면, 발신 고객은 통화 연결음을 통해 “지금은 전화를 받기가 어렵습니다. 문자로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라는 음성안내를 받게 된다. KT는 "한국농아인협회와 협력하여 실제 청각 및 언어장애를 가진 고객들의 어려움을 듣고, 의견을 반영하여 인사말 멘트를 녹음했다"며 "원하는 경우 다른 내용의 인사말로도 변경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밖에 KT는 나를 영상통화 서비스 활용해 청각·언어 장애인들이 보다 편하게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할 계획이다. 나를은 최대 8명까지 동시에 그룹 영상통화를 할 수 있는 서비스로 통화를 하면서 상대방과 채팅을 할 수 있다.
박현진 KT 5G사업본부장은 “한국농아인협회와 손잡고 시작한 5G 커뮤니케어는 지속가능한 사회공헌활동을 위한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가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