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K테크놀로지, A.I MATICS로 사명변경

머니투데이 반준환 기자 2019.12.02 09:13
글자크기
유니퀘스트 (7,870원 ▼170 -2.11%)는 2일 자회사 PLK테크놀로지가 ‘에이아이매틱스(A.I.MATICS)로 사명을 변경했다고 밝혔다.



에이아이매틱스는 인공지능(AI)과 정보과학(Informatics)의 합성어로, 자체 개발한 AI 알고리즘으로 정확하고 유용한 정보를 사람들에게 제공함으로써 더 높은 가치를 선사하겠다는 회사의 비전을 담고 있다.

2003년 설립된 PLK 테크놀로지는 지난 16년 동안 카메라 센서 기반의 ADAS 기술을 개발해왔다. 이번 사명변경 후 기존 ADAS 사업에 의존하던 사업구조를 차량 관제시스템 사업인 ‘AI 안전운전 플랫폼’ 사업과 3, 4단계 자율주행 사업으로 다각화해서 빠르게 성장하겠다는 전략을 갖고 있다.



국내에는 차량관제 시스템(FMS : Fleet Management System) 사업이 생소하지만 북미와 유럽에서는 큰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사업이다.

박광일 에이아이매틱스 대표는 “신규 사명이 담고 있는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향후 AI 분석 알고리즘 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할 것"이라며 "국내 뿐 아니라 북미 FMS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여 ‘AI 안전운전 플랫폼’ 을 양산화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AI 알고리즘을 통해 영상인식 기술을 고도화하여 카메라 센서만으로 로컬라이제이션(Localization)을 구현한 3단계와 4단계 자율주행 기술도 곧 양산화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