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을 하자마자 제 손으로 손해보험에 가입한 직장인 김모씨(28). 뿌듯함도 잠시, 청약서를 살펴보던 김씨는 설계사에게 안내받은 내용을 100% 신뢰할 수 있을지 의구심이 생겼다. 김씨는 가입한 보험사보다 신뢰할 수 있는 곳에서 제대로 된 상담을 받고 싶단 생각이 들었다.
보험이 복잡하고 어렵다면? 손해보험협회 상담 서비스를 이용하자.
상담은 다양하게! 인터넷·전화·방문 모두 가능
손해보험협회의 보험 상담은 철저히 소비자 편의에 맞춰져 있다. 인터넷, 전화, 직접 방문 모두 가능하다.
소비자는 손해보험협회 홈페이지 '소비자포털'에서 손해보험이나 자동차사고 과실비율 등을 편리하게 상담할 수 있다.
PC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상담을 신청하고 답변을 확인할 수 있다. 손해보험협회는 소비자가 언제 어디서나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도록 모바일 사이트를 구축했다.
손해보험협회 콜센터(02-3702-8500)에서는 간단한 상담뿐만 아니라 전문적인 상담도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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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번을 누르면 콜센터로, '4'번을 누르면 전문상담역으로 연결돼 간단한 상담뿐만 아니라 전문적인 답변도 들을 수 있다. 상담 내용이 복잡하거나 어려운 경우엔 변호사나 손해사정사가 자문해주기도 한다. 물론 이 모든 서비스는 '무료'다.
인터넷이나 전화 사용이 불편한 소비자를 위해 손해보험협회 본사에서는 통합 상담센터도 운영하고 있다.
소비자의 불편사항 해결을 통해 불필요한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양질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손해보험 통합 상담센터의 주된 역할이다. 이를 위해 손해보험협회는 보험 종목별로 전문 상담 인력을 충원했다. 또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자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상근 변호사가 전문 상담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손해보험협회 상담 서비스 알차게 이용하는 방법, '보험잘알' 3년차 직장인 이씨와 '보험알못' 2년차 직장인 김씨가 자세히 알아봤다.
보험에 대해 잘 모르는 직장인이라도 이것만큼은 기억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