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넨바이오, 오송재단 실험동물센터와 연구 협력 MOU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19.11.27 16:45
글자크기

신약 및 바이오 장기 개발 플랫폼 구축 공동연구 협약

바이오 장기 개발 전문기업 제넨바이오 (389원 ▼2 -0.51%)는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하 '오송재단') 실험동물센터와 신약 및 바이오 장기 개발 플랫폼 구축을 위한 공동연구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제넨바이오와 오송재단 실험동물센터는 국내외 여러 신약 및 바이오장기 개발업체들에게 안전성과 유효성을 평가해줄 수 있는 개발 플랫폼을 구축한다. 향후 필요한 동물모델 개발 등 기술 제휴에 대해 긴밀하게 협력할 계획이다.



오송재단 실험동물센터는 국제 수준의 우수 인력과 첨단장비, 보건의료산업의 사업화 지원 시스템을 갖췄다.

오송재단 관계자는 “오송재단 실험동물센터는 미래성장 동력으로 각광받는 바이오 분야의 여러 업체들을 다양한 방면에서 지원하는 데에 앞장서고 있다”며 “최근까지도 다수의 병원과 대학, 업체 등과 공동연구 협약 및 계약을 체결하고 최고 수준의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제넨바이오 관계자는 "오송재단 실험동물센터가 갖추고 있는 인력과 인프라는 국내 신약 및 의료기기, 특히 최첨단 기술을 필요로 하는 바이오 장기 개발에 있어서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오송재단실험동물센터와 협력해 국내는 물론 해외 개발업체도 만족할 신약 및 의료기기 개발 플랫폼을 구축하고 이를 통해 국내 바이오 분야 기술을 국제적인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데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