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KISA 채승완 단장 초청 특강 진행

대학경제 임홍조 기자 2019.11.26 10:05
글자크기
세종사이버대, KISA 채승완 단장 초청 특강 진행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IT학부(컴퓨터소프트웨어학과, 정보보호학과)는 오는 30일 오후 2시 세종대 대양AI센터 B212호에서 '블록체인의 현재와 미래'란 주제로 채승완 단장 초청 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특강에서는 세종사이버대 컴퓨터소프트웨어학과와 정보보호학과 재학생과 졸업생을 포함해 전체 재학생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블록체인의 기본개념과 활용분야, 현재의 문제점, 세계의 기술 변화 추이 등 블록체인 분야를 다양한 각도로 설명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블록체인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인프라이자 플랫폼으로써 역할을 수행하고 이런 기술의 밑바탕이 되는 정보보안 요소를 살펴 블록체인과 관련한 정보보안의 미래를 예측할 예정이다.

채 단장은 현재 한국인터넷진흥원 데이터안전활용단장이며, 부산 블록체인 규제 자유특구 운영으로 재직하고 있다. 한양대 연구교수도 역임한 바 있다.



세종사이버대 IT학부 유혜정 학부장은 "블록체인 연구와 학습은 앞으로는 반드시 익혀야 할 핵심 분야"라며 "학생에게 블록체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전문 강사의 특강을 비롯해 사례 조사, 전문가 포럼행사 등 다양한 학습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는 30일에는 명사특강과 함께 매학기 진행하는 기말고사와 기말과제 대비 오프라인 수업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온라인 학습과 면대면 학습이 지니는 장점을 활용, 학생의 학습 이해도를 높일 예정이다.

이번에는 '정보보호법 및 사이버법률', '기초암호알고리즘', '암호이론', '운영체제', '데이터통신', '블록체인응용과 실습' 과목의 오프라인 수업이 진행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