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대, '2019 대한민국 창의력 공모대전'서 다수 수상

대학경제 임홍조 기자 2019.11.25 12:15
글자크기
부천대, '2019 대한민국 창의력 공모대전'서 다수 수상


부천대학교는 최근 실내건축디자인과 학생들이 한국크리에이터협회 주최로 열린 '2019 대한민국 창의력 공모대전'에서 협회장상과 특선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창의력을 개발하고 미래의 혁신적인 크리에이터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된 가운데 창업부분과 일반부분으로 나눠 열렸다.



부천대 캡스톱디자인 경진대회에 참여했던 작품인 '버려지는 소방관 제복 up-cycle을 통한 길고양이 쉼터' 디자인이 일반부분 협회장상을 받았다.

이 작품은 특수기능성을 갖고 있지만 재활용되지 못하고 폐기되는 소방공무원 제복의 특성을 100% 활용해 동물구호의 기회를 부여하고 사회적 문제해결을 해결 방안을 제시했다.



또한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크라우드 소싱 플랫폼 기반 산학협력 활성화 프로그램'지원으로 참여했던 프로젝트로 창업부분 생활안전용품 투척용소화기 'Watch out'과 일반부분 '반려동물과 함께 또 따로 – 펫 패밀리를 위한 가변형 가구디자인'이 각각 특선을 수상했다.

한편 부천대 실내건축디자인과는 지난 1990년 개설돼 매년 공모전에서 우수한 성적을 내고 있으며, 올해 한국실내디자인학회 주제공모전, 한국인테리어디자인대전, 차세대문화공간공모전 등에서 56명의 재학생이 수상하는 성과도 거뒀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