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닷컴, 화승디지털과 손잡고 베트남 IT 보안시장 진출

머니투데이 김주현 기자 2019.11.25 11:32
글자크기

베트남에 보안 시스템 구축·보안컨설팅·클라우드 서비스 제공…동남아 사업 확대 계획

조규곤 파수닷컴 대표(왼쪽)와 현석호 화승그룹 부회장/사진=파수닷컴조규곤 파수닷컴 대표(왼쪽)와 현석호 화승그룹 부회장/사진=파수닷컴


파수닷컴 (6,280원 ▼70 -1.10%)은 화승그룹 IT 자회사 화승디지털과 손잡고 베트남 IT 보안시장에 공동 진출한다고 25일 밝혔다.



양사는 보안 시스템 구축과 보안컨설팅, 클라우드 서비스 등 시장 수요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베트남을 거점으로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지역으로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양사는 지난 22일 베트남 호치민 화승비나 사무실에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협약식에는 현석호 화승그룹 부회장과 조규곤 파수닷컴 대표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파수닷컴과 화승디지털은 양사의 전문역량과 경험을 기반으로 베트남 IT 보안시장에서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자고 합의했다.



파수닷컴은 데이터보안과 데이터 관리 부문에서 글로벌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베트남 시장 수요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화승그룹과 화승디지털은 화승엔터프라이즈의 해외법인에서 낸 제조업 사업 성과를 기반으로 현지 영업 마케팅과 서비스 제공 등을 맡는다.

조규곤 파수닷컴 대표는 "가파른 경제 성장을 보이고 있는 베트남은 이제 본격적인 IT 인프라 투자가 예상되는 만큼 IT 보안 수요도 급증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화승그룹과의 협약으로 양사의 성장은 물론 베트남의 IT 보안 산업 발전을 위해서도 많을 일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