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아이유 "고생한 것, 버틴 것 '러브 포엠' 덕분"

머니투데이 구단비 인턴 2019.11.19 07:31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발매 직후 주요 음원차트 1위 및 줄 세우기…흥행 성공

아이유가 지난 18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새 앨범 '러브 포엠' 발매 소감을 전했다./사진=아이유 인스타그램 캡처아이유가 지난 18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새 앨범 '러브 포엠' 발매 소감을 전했다./사진=아이유 인스타그램 캡처




가수 아이유가 신 앨범 '러브 포엠(Love poem)' 발매 소감을 전했다.

아이유는 지난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가라 '러브 포엠'"이라는 글과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 속 아이유는 신곡 '블루밍(Blueming)'의 뮤직비디오 배경에서 우아한 포즈를 취하고 있다.



그는 "고생한 것도 버틴 것도 다 네 덕분이다"라는 짧은 소회를 밝혔다.

같은 날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미니 5집 러브 포엠은 1년 만에 발매한 앨범으로 출시 전부터 많은 관심을 끌었다. 출시 직후 타이틀 곡이 주요 음원차트 1위, 수록곡들이 이어 2~3위를 차지하는 줄세우기를 기록하기도 했다.


타이틀인 블루밍은 가수 심수봉의 '백만 송이 장미'에서 영감을 얻은 가사가 인상적이다. 이번 앨범에는 수록곡 '시간의 바깥'을 비롯해 총 6곡이 담겼으며, 아이유가 전곡을 작사하고 두 곡의 작곡에 참여했다.

아이유는 투어 콘서트 'Love poem'을 광주, 인천, 부산에서 개최하고 오는 23~24일 서울 공연을 남겨 두고 있다. 내달부턴 대만, 싱가포르, 마닐라, 쿠알라룸푸르, 방콕, 자카르타 등 해외 투어를 시작한다.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