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관광업계와 '혁신성장' 방안 논의한다

머니투데이 유승목 기자 2019.11.13 10:18
글자크기

14일 오후 2시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서 '관광산업 혁신성장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

문체부, 관광업계와 '혁신성장' 방안 논의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문화관광연구원과 함께 오는 14일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에서 '관광산업 혁신성장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지난 5월부터 8회에 걸쳐 진행된 '관광산업 중장기 발전 방안' 지역별·업종별 연속 간담회 결과를 공유하고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문체부는 4차 산업혁명과 5세대 이동통신(5G), 온라인여행사(OTA)의 강세와 개별관광객 위주의 관광시장 구성 등으로 가속화되는 관광환경 변화에 대응한 관광산업 경쟁력 강화 방안을 꾀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토론에서는 문광연과 한국관광공사가 '관광산업 혁신성장'을 주제로 각각 발표를 진행한다. 이어 김병삼 관광협회중앙회 처장과 박성재 하나투어 이커머스 사업본부장 등 분야별 관광업계 관계자들과 관광벤처기업 관계자들이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이번 토론회는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사전 참가신청 없이 참여할 수 있다. 문체부 관계자는 "토론회에서 논의된 의견과 과제들을 검토해 관광산업 중장기 발전 방안을 고도화하는 데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