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 68억 빚 청산? "헉 아닌데ㅠㅠ" 해명

머니투데이 구단비 인턴 2019.11.11 15:21
글자크기

라디오 중 "올해부터 플러스, 통장 개설 가능하다" 했지만…

가수 이상민/사진=뉴스1가수 이상민/사진=뉴스1


가수 이상민이 빚을 전부 청산했다는 보도에 대해 공식 부인했다.

이상민은 1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라디오 출연 소감과 빚 청산 기사에 대한 해명을 전했다.



그는 "끝까지 게스트 기사까지 챙겨주는 영철이 역시 고마워"라며 "아직은 아니지만 희망은 보인다"라고 말했다. 이어 "늘 말씀드리지만 감사하고 사랑한다"며 "이런 기회를 주신 여러분께 평생 보답하며 정말 열심히 살겠다"고 했다.

이상민이 1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김영철과의 대화를 공개했다./사진=이상민 인스타그램 캡처이상민이 1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김영철과의 대화를 공개했다./사진=이상민 인스타그램 캡처
공개된 사진 속에는 김영철과 이상민의 대화가 담겨있다. 김영철이 이상민이 빚을 모두 갚았다는 기사를 전하며 "형 다 갚은 건 아니지 않아?"라고 묻자 이상민은 "헉 아닌데"라고 답했다. 이에 김영철이 "은행 갈 수 있다는 얘기, (제한 통장이) 풀렸다는 얘기를 듣고 이렇게 쓴 듯"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이상민은 같은 날 오전 SBS 라디오 '김영철의 파워FM'에 출연해 올해부터는 재정 상황이 플러스로 나아졌으며 제한 은행이 없어 통장을 새로 개설할 수 있다고 말한 바 있다.

1994년 혼성그룹 룰라로 데뷔해 큰 사랑을 받은 이상민은 1997년 룰라 해체 이후 프로듀서로 성공해 2003년까지 승승장구했다. 하지만 사업 실패로 48억 규모의 빚과 드러나지 않았던 20억원의 빚이 있음을 고백했다.

2017년 10월 방영된 tvN 예능프로그램 '명단공개 2017'에 따르면 당시 이상민은 빚의 90%를 갚은 것으로 보인다. 그는 당시 "올해 안에 남은 빚을 모두 청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4월 SBS 예능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법원으로부터 압류 해제 통보를 받는 모습을 보여줬고, 같은 해 8월 JTBC 예능프로그램 '아는 형님'에서는 신용카드 발급 사실을 알리는 등 채무를 원만히 해결해가고 있음을 암시해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