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유씨웍스, 보안 최적화된 기업용 메신저로 주목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허남이 기자 2019.11.11 12:26
글자크기
기업용 메신저 시장이 활발해지고 있다. 협업용 도구로서 필수가 된 기업용 메신저는 개인 SNS 메신저가 지원하지 못하는 직원 간의 협업, 자료공유 등 프로젝트와 업무별 특화된 맞춤형 서비스가 지원되기 때문이다. 또한 개인 SNS는 기업의 정보가 유출될 위험성에 노출될 수 있기에 국내 기업들은 기업용 메신저 도입을 주저하지 않고 있다.



사진제공=유씨웨어사진제공=유씨웨어


기업용 메신저 시장은 모바일 확산 이전까지만 해도 미개척 영역이었으나 태블릿PC, 스마트폰 등 모바일이 주요한 업무 도구로 떠오르면서 ‘스마트 워크’ 개념이 부상했다. 이러한 외적 환경요인으로 ‘채팅’이라는 커뮤니케이션에 업무를 더한 기업 메신저 시장의 성장속도가 가파르게 오르고 있는데, 특히 ㈜유씨웨어에서 개발한 UCM UC메신저와 클라우드 서비스인 유씨웍스(UCWORKS)가 기업 업무용 메신저로 주목을 받고 있다.

UCM UC메신저는 실시간 메시징, IP Phone/교환기, SMS, FAX, 알림 및 통합인증(SSO) 등 타 시스템과의 유기적인 통합 연계와 같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기존 개인 메신저와 비슷한 UI/UX로 사용자 친화적이기에 사용함에도 불편하지 않다.



해당 메신저의 경쟁력으로는 쌍방향 통신&글로벌 메시징, 국제표준의 보안성, IPT 통합, 개방형 SDK, Rule Based ACL을 구축한 점 등을 꼽을 수 있다. 특히 일반 메신저로 사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무분별한 정보 유출이나 보안 사고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인데, 대부분의 업체들이 단일키 방식의 암호화를 적용한 반면 UCM UC메신저는 UCM-PKI인증 및 OTP 기반 All 메시지, 파일 암호화 기능을 지원한다.

최근에는 내부 구축형뿐만이 아니라 클라우드 환경에서 구독기반의 실시간 협업 SaaS 서비스인 유씨웍스(UCWORKS) 서비스를 제공해서 별도의 내부 전산인프라 구축비용 없이 손쉽게 구매해서 사용할 수 있다.

유씨웨어 관계자는 "주 52시간 근무제 도입에 따라 직원간, 부서간 등 조직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해졌다"며 "기업 업무지원을 위한 확장성과 업무의 효율성, 보안성까지 두루 갖춘 제품이며 UCWORKS 클라우드를 통해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 기업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라고 소개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