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동시 컴백' 현아♥던, 개성 넘치는 MV 스타일 분석

머니투데이 마아라 기자 2019.11.09 10:01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플라워 샤워' 현아, 꽃무늬·액세서리로 사랑스럽게…'머니' 던, 앤드로지너스 룩으로 강렬하게

가수 던, 현아 /사진=머니투데이 DB가수 던, 현아 /사진=머니투데이 DB




'공개 연인' 가수 현아와 던이 같은 날 솔로로 컴백했다. 쇼케이스도 함께 열었다.

현아와 던은 지난해 공개 열애를 밝히고 해외여행 중인 모습이나 스킨십 사진을 SNS에 게재했다. 가감 없이 솔직한 모습은 팬들의 반발을 사기도 했지만 꾸준히 사랑을 이어오는 모습에 응원하는 이들도 늘었다.

현아는 2년 만에 새 싱글 '플라워샤워'(FLOWER SHOWER)를 발표했다. 던은 그룹 펜타곤에서 이던으로 활동하다 활동명을 바꾸고 첫 싱글 '머니'(MONEY)를 공개했다.



평소 SNS에서 개성 넘치는 패션을 뽐내는 두 사람은 새로운 곡의 뮤직비디오에서 또 한 번 남다른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서로 닮은 두 사람의 색다른 개성이 담긴 패션 뷰티 스타일링을 분석해봤다.

◇현아, 의상 가득 꽃무늬…글리터+주얼리로 화려하게
/사진=피네이션, 현아 '플라워 샤워' 뮤직비디오 캡처/사진=피네이션, 현아 '플라워 샤워' 뮤직비디오 캡처
현아는 '플라워 샤워'라는 노래 제목에 맞게 뮤직비디오에서 플로럴 패턴 의상을 착용했다.

커다란 꽃무늬 패턴의 노란색 오프숄더 원피스에는 흰색 롱부츠를, 민트 레드 조합의 타이트한 크롭탑에는 언밸런스한 프릴 샤 스커트를 매치해 통통 튀는 매력을 발산했다.

풀스커트 타입의 톱드레스에는 실버 힐을 매치해 글래머러스한 분위기를 더했다. 은은한 꽃무늬 맥시 원피스에는 빈티지한 화관과 따뜻한 느낌의 메이크업으로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사진=피네이션/사진=피네이션
꽃무늬 대신 풍성한 러플로 사랑스러움을 표현한 의상도 있었다. 현아는 옐로, 오렌지, 연보라색 드레스 룩으로 화사함을 물씬 자아냈다.

오렌지 드레스에는 하이 포니테일과 하트 모양 귀걸이로 발랄함을, 연보라 드레스에는 큐빅 주얼리와 진주 헤어밴드로 몽환적인 분위기를 풍겼다.

/사진=피네이션/사진=피네이션
드레스마다 적절하게 액세서리를 매치한 점도 돋보인다. 같은 메이크업도 매치하는 액세서리에 따라 분위기가 달랐다.

옐로 드레스에는 꽃 장식 드롭 이어링을, 빈티지 드레스에는 스터드 진주 형태의 귀걸이를 매치했다. 오프숄더 원피스에는 레터링 큐빅 장식이 돋보이는 커다란 하트 모양 귀걸이로 경쾌함을 배가했다.

◇던, 반항아 이미지 물씬…레트로·앤드로지너스 룩
/사진=피네이션/사진=피네이션
던은 신곡 '머니'를 통해 청년과 어른 사이, 청춘의 시간 속에서 '돈'의 가치에 대한 진지한 물음을 풀어냈다고 말했다. 뮤직비디오에서 던은 아방가르드한 레트로 의상을 입고 현아와는 상반된 분위기를 연출했다.

특히 던은 남성복에서 쉽게 보기 힘들었던 타이트한 가죽 톱, 깃털 또는 보석 장식 슬리브리스, 망사 티셔츠 등을 착용했다. 물에 젖은 듯 연출한 웨트 헤어와 짙은 음영 메이크업으로 레트로 풍의 앤드로지너스 룩을 완성했다.


/사진=피네이션, 던 인스타그램/사진=피네이션, 던 인스타그램
화려한 피어스와 볼드한 반지를 레이어드한 주얼리 스타일링도 돋보였다. 던은 뮤직비디오 첫 등장부터 콧잔등에 반창고 형태의 노즈 커프 주얼리를 착용했다. 반항아 느낌이 물씬 난다.

던은 브라운 톤의 음영 섀도로 눈두덩을 강조하고 갈색 아이라이너로 눈매를 길게 연출했다. 헤어 색상과 같은 컬러의 아이브로우로 눈썹을 도톰하게 그리고 그레이 컬러 렌즈를 착용해 강렬한 룩을 완성했다.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