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신세계백화점
7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자사의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와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0.8% 성장했다. 특히 2030 여성의 매출은 같은 기간 129.3% 증가했다.
어떤 음식과도 잘 어울리는 화이트 와인 문의가 늘었으며 한, 두 잔씩 즐길 수 있는 하프 보틀 와인 판매도 지난해보다 30% 증가했다.
또 접시, 커트러리류의 경우 지난해보다 6.0% 신장했으며 2030 여성고객 매출은 15.0% 증가해 홈파티에 대한 2030 여성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보여줬다.
김선진 신세계백화점 생활식품담당 상무는 "홈파티 문화가 가심비·집 안에서의 생활을 중요시 하는 2030 여성 고객들을 중심으로 일상생활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