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라인건설, 분양전환형 공공임대 '일광신도시 이지더원 2차' 이달 공급

머니투데이 이소은 기자 2019.11.05 09:44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일광신도시 이지더원 2차' 조감도. /사진제공=라인건설 '일광신도시 이지더원 2차' 조감도. /사진제공=라인건설




라인건설이 부산 일광신도시 B10∙B12블록에 짓는 '일광신도시 이지더원(EG the 1) 2차'를 이달 공급한다고 5일 밝혔다.

2017년 8월 분양한 1차에 이어 일광신도시에 두번째로 공급하는 단지다. 2개 단지, 총 1198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전 가구가 전용 84㎡ 이하로 구성된다.

거주 의무기간인 5년 동안 임대 후 분양전환이 가능한 공공임대 아파트로 공급된다. 임대주택과 일반분양 아파트를 결합한 형태로 분양전환 전까지는 취득세, 재산세 등이 부과되지 않으며 분양전환을 통해 주택 취득 후 되팔더라도 양도세를 낼 필요가 없다. 분양전환 가격은 일반적으로 주변 시세의 80~90%에서 책정된다.



유치원을 비롯한 초∙중∙고교 예정부지가 도보권에 있는 '학세권' 단지라는 게 장점으로 꼽힌다. 메가마트, 신세계 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등이 가깝다. 바로 앞으로 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며 일광산, 셋드산 ∙ 베이사이드GC ∙ 아시아드CC 등이 주변에 있다. 일광해수욕장도 멀지 않다.

동해선 일광역이 인근에 있고 동해고속도로∙부산외곽순환도로∙부산~울산고속도로 등을 통하면 경남권 전역 진출입이 수월하다. 일광지구와 교리 간 진입도로가 이달 말 개통하면 금정구∙동래구 등 부산 원도심권으로의 이동도 편리해질 전망이다. 동해선 복선 전철화 사업도 예정돼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문화강좌실, 맘스카페, 키즈카페, 골프연습장, 작은 도서관, 피트니스센터 등이 조성된다.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중동 1336-2번지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2년 7월 예정이다.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