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공전-㈜힘스, 산학협력 협약 체결

대학경제 권현수 기자 2019.11.01 17:24
글자크기
인하공전-㈜힘스, 산학협력 협약 체결


인하공업전문대학(이하 인하공전)은 최근 교내 회의실에서 ㈜힘스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힘스는 디스플레이, 반도체, 일반산업자동화 관련 머신 비전모듈 장비 제조 업체로, 세계 최초로 OLED 마스크 용접기 및 검사기, 리페어기 등의 장비를 개발했다. 이에 올해 고용노동부의 '청년친화 강소기업'으로 선정됐다.

협약식에는 인하공전 진인주 총장을 비롯한 각 부처 처장과 메카트로닉스과 안영환 교수 등이 참석했으며, ㈜힘스의 김명일 부사장, 김솔찬 관리과장 등도 참석했다.



인하공전은 협약 이전에도 ㈜힘스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했으며, 이번 협약식을 통해 재학생의 현장실습을 강화하고, 공동연구과제 선정 및 연구개발, 교과과정 및 교재의 공동개발 등을 위해 협력키로 약속했다.

또한 ㈜힘스는 지난 8월 11일 인천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2019 WRO (World Robot Olympiad)'의 지역 예선을 통과해 한국 대표 출전권을 획득한 인하공전 메카트로닉스과 학생들(여재호 등 5명)을 위해 장학금 1000만 원을 지원한다.



진 총장은 "강소기업인 ㈜힘스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해 우리 대학 학생의 현장실습과 취업을 위해 적극 협력할 것"이라며 "아울러 ㈜힘스가 후원하는 '2019 WRO'에서 우리 학생들이 좋은 성과를 거두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