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물류대상 '동탑산업훈장' 박형택 보우시스템 대표

머니투데이 박미주 기자 2019.10.31 11:00
글자크기

11월 1일 제 27회 물류의 날 행사 개최… 총 62명 포상

한국물류대상 정부 포상 명단/사진= 국토교통부한국물류대상 정부 포상 명단/사진= 국토교통부


'한국물류대상'에서 박형택 보우시스템 대표가 영예의 동탑산업훈장을 받는다. 산업포장은 신형석 우진글로벌로지스틱스 대표와 하헌구 인하대 교수가 수상한다.

국토교통부는 다음 달 1일 오전 10시부터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제27회 물류의 날' 행사를 개최하고 한국물류대상 시상식을 열어 물류산업 발전에 기여한 62명을 포상한다고 31일 밝혔다.



동탑산업훈장을 받는 박형택 대표는 그동안 일본이나 유럽에 의존하던 물류자동화 기기의 국산화로 물류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산업포장을 받는 신형석 대표는 삼성과 TMR루트를 개척하고 폴란드·베트남 등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대했다. 하헌구 교수는 동북아 물류화 전략수립 등에 기여했다.



대통령표창은 △김희겸 현대글로비스 실장 △재단법인 물류산업진흥재단 △케이엘넷 △육군종합보급창 △한솔로지스틱스주식회사 등 5명이 받는다. 국무총리표창은 △노홍승 한국교통연구원 연구위원 △배혜성 한국교통안전공단 연구위원 △구교훈 한국국제물류사협회장 △최성주 카고텍코리아 전무 등 4명이 수상한다.

국토교통부 장관표창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11개 업체, 화물차 미세먼지 저감활동에 기여한 3개 업체, 물류산업 현장에서 맡은 바 소임을 묵묵히 수행하고 있는 물류기업 임직원 등 50명이 수상한다.

우수물류기업 5개사에 인증서도 수여한다. 최적의 창고관리와 화물운송정보망을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고려택배 화성센터 △㈜화물맨 △㈜태웅로직스다. 물류에너지 목표관리, 연료 저감장치 장착 등 친환경 물류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장호로지스와 △홍익운수는 우수녹색물류 실천기업으로 지정받는다.


시상식 후에는 '초연결시대, 모든 비즈니스는 물류로 통한다'를 주제로 기조강연과 전문가 토론회가 이어진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