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전찜닭 프랜차이즈 ‘일미리 금계찜닭’, 유튜브에 외국인 찜닭먹방 업로드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홍보경 기자 2019.10.23 18:52
글자크기
퓨전 찜닭 프랜차이즈 ㈜일미리 금계찜닭은 ‘평생 가게’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유튜브 ‘일미리TV’ 채널에 영상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일미리는 유튜브 채널 ‘일미리TV’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 상승을 목적으로 2019년부터 본격적으로 온라인 광고를 진행하고 있으며, 고객과의 직접적인 의사소통을 위해 '일미리 금계찜닭 먹방' 등의 콘텐츠를 업로드 하면서 고객 반응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며 메뉴 품질개선 및 유지관리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유튜브 '일미리TV' 채널에 업로드 된 영상 썸네일/사진제공=(주)일미리 금계찜닭유튜브 '일미리TV' 채널에 업로드 된 영상 썸네일/사진제공=(주)일미리 금계찜닭


일미리 측은 이달부터 ‘지금까지 먹어본 한국 음식 중 최고?! 가나 쌍둥이 먹방’이라는 주제의 외국인 리얼 반응 영상 1편을 제작해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가나에서 온 쌍둥이 형제 ‘이삭’과 ‘이스라엘’이 한국생활 6개월 만에 치즈 찜닭을 처음 경험한 반응을 담은 것으로, 먼 나라에서 온 외국인들이 한국의 찜닭에 감탄하며 먹는 모습을 통해 재미와 감동을 담았다.



현재 해당 콘텐츠에는 ‘가나 쌍둥이 귀엽다’ ‘한국말 너무 잘 한다’ ‘저건 진짜 맛있겠다’ 등의 댓글이 달렸다.

일미리 측은 이번 영상에 이어 향후 지속적으로 리얼하고 흥미로운 영상을 제작해 고객은 물론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점주들과 소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일미리 금계찜닭은 운영 형태에 따라 배달 포장영업이 가능하고, 객 단가와 회전율이 높으며 재방문율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이에 외식업에 처음 도전하는 예비 가맹점주뿐만 아니라 매출 부진을 겪으며 업종전환을 모색하는 개인 사업자들에게도 주목을 받고 있다.


현재 일미리 측은 ‘가맹비 할인’, ‘인테리어 자율 시공’, ‘주방기구 자율 구입’ 등 창업 초기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다양한 제도를 마련해 투자비 현실성을 맞추고자 노력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