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조커·말레피센트…'핵인싸' 되는 할로윈 스타일 연출법

머니투데이 이은 기자 2019.10.24 06:00
의견 1

글자크기

할로윈데이, 영화 속 주인공 변신 어때…캐릭터 특징 살리는 메이크업은?

영화 '말레피센트2'의 안젤리나 졸리, 영화 '조커'의 피닉스 호아킨./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 워너 브라더스 코리아영화 '말레피센트2'의 안젤리나 졸리, 영화 '조커'의 피닉스 호아킨./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 워너 브라더스 코리아




10월31일 다가오는 할로윈(핼러윈)데이를 앞두고 색다른 변신을 준비하고 있다면 인기 영화 속 인물을 재현해보는 건 어떨까.

매년 할로윈 시즌마다 등장하는 뻔한 분장 대신 최근 개봉해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는 영화 속 인물을 선택하면 '핵인싸'(의미를 강조하는 뜻의 '핵'과 사람들과 아주 잘 어울리는 사람이라는 뜻의 '인사이더'가 합쳐진 신조어)가 될 수 있다.

영화 '조커'의 배우 피닉스 호아킨, '말레피센트2'의 배우 안젤리나 졸리로 변신할 수 있는 메이크업 아이템과 연출 팁을 소개한다.





◇영화 '조커' 속 피닉스 호아킨


영화 '조커' 스틸컷/사진=워너 브라더스 코리아영화 '조커' 스틸컷/사진=워너 브라더스 코리아
영화 '수어사이드 스쿼드'가 개봉한 이후로 '조커'와 '할리퀸'은 할로윈 대세 캐릭터로 자리잡았다. 하지만 올해는 영화 '조커'가 개봉해 인기를 끈 만큼 피닉스 호아킨의 새로운 조커 스타일을 준비해야 더 트렌디하다는 사실.

영화 '수어사이드 스쿼드' 속 조커 자레드 제토, 영화 '조커' 속 피닉스 호아킨./사진=각 영화 스틸컷(워너 브라더스 코리아)영화 '수어사이드 스쿼드' 속 조커 자레드 제토, 영화 '조커' 속 피닉스 호아킨./사진=각 영화 스틸컷(워너 브라더스 코리아)
피닉스 호아킨의 조커는 '수어사이드 스쿼드' 속 자레드 제토가 연기한 조커보다 '광대'(Clown)에 가까워 보다 드라마틱한 연출이 가능하다.

조커 스타일링의 핵심은 광대 메이크업과 알록달록한 슈트, 연두빛 헤어스타일까지 총 3가지다.

영화 속 피닉스 호아킨은 1970년대 영감을 받은 버건디 슈트와 그린 패턴 셔츠, 머스터드 컬러의 베스트를 맞춰 입었다.

영화 '조커' 속 피닉스 호아킨/사진=영화 '조커' 스틸컷(워너 브라더스 코리아)영화 '조커' 속 피닉스 호아킨/사진=영화 '조커' 스틸컷(워너 브라더스 코리아)
포인트는 알록달록한 컬러인 만큼 의상들을 믹스매치해 연출하면 된다. 빈티지한 패턴 셔츠에 클래식한 베스트, 슬랙스만 맞춰 입어도 영화 속 조커 같은 분위기를 낼 수 있다.

/사진=영화 '조커' 포스터, 미샤/사진=영화 '조커' 포스터, 미샤
조커 특유의 연두빛 헤어스타일은 컬러 트리트먼트를 활용하면 쉽게 연출할 수 있다. 머리 색이 밝을수록 색감이 또렷하게 연출되며 일주일 정도 지나면 물이 빠지니 단기간 스타일링에 딱이다.

조커의 흰 피부는 특수분장용 수성 물감을 브러시나 스펀지로 바르면 똑같이 연출할 수 있다. 비용이 부담스럽다면 톤업 크림을 바른 후, 피부 톤보다 밝은 매트 파운데이션을 사용해 톤을 밝혀도 좋다.

/사진=영화 '조커' 스틸컷, 메이크업 포에버, 클리오/사진=영화 '조커' 스틸컷, 메이크업 포에버, 클리오
눈두덩 위에 그린 마름모는 아이 섀도보다는 컬러 아이라이너를 사용해야 원하는 모양을 또렷하게 그릴 수 있으며, 크게 찢어진 입을 그릴 땐 유분기를 잡는 것이 포인트다.

티슈로 유분기를 제거한 후 파우더를 바른 보송한 피부 위에 아이라이너와 매트한 립스틱을 바르면 번짐을 최소화할 수 있다. 눈두덩엔 아이 프라이머를 바르는 것도 방법이다.

조커의 메이크업은 '매트함'이 포인트다. 실제 영화 '조커'의 분장사였던 니키 레더만(Nicki Ledermann)은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반짝이지 않는 매트하고 뮤트한 색조를 활용했으며, 블루는 초록빛 섞인 컬러를, 레드는 핏빛의 버건디색을 사용했다"고 밝혔다.



◇영화 '말레피센트2' 속 안젤리나 졸리


영화 '말레피센트2' 속 안젤리나 졸리./사진=영화 '말레피센트2' 스틸컷(월트디즈니컴퍼니)영화 '말레피센트2' 속 안젤리나 졸리./사진=영화 '말레피센트2' 스틸컷(월트디즈니컴퍼니)
영화 '말레피센트2' 속 강렬하고 매혹적인 마녀로 돌아온 배우 안젤리나 졸리. 뾰족한 뿔과 시크한 블랙 의상, 강렬한 스모키 메이크업 등 확실한 포인트만 제대로 연출하면 누구나 '말레피센트'가 될 수 있다.

'말레피센트2'의 마녀 안젤리나 졸리로 변신하고 싶다면 도드라진 광대뼈와 날렵하고 이국적인 눈, 또렷한 레드 립에 주목해야 한다.

/사진=영화 '말레피센트' 스틸컷(월트디즈니컴퍼니), 알콘, 투쿨포스쿨, 에뛰드하우스/사진=영화 '말레피센트' 스틸컷(월트디즈니컴퍼니), 알콘, 투쿨포스쿨, 에뛰드하우스
섀딩과 하이라이터를 사용해 대각선 방향으로 강한 컨투어링을 하면 튀어나온 광대뼈를 손쉽게 표현할 수 있다.

보다 완벽하게 연출하고 싶다면 특수분장 재료 중 하나인 '더마왁스'(피부 형태를 변형시킬 수 있는 부드러운 왁스)와 '스피릿 검'(송진이 주 원료인 접착제)를 활용해 입체적인 광대뼈를 빚어내면 된다.

또한 두 눈이 쑥 들어간 듯 깊은 눈매는 음영 아이 섀도로, 옆으로 길고 날렵한 눈매는 뾰족한 눈썹 산을 살리고, 눈 끝으로 갈수록 길고 짙어지는 인조 속눈썹을 붙여 연출할 것. 안젤리나 졸리의 이국적인 초록색 눈동자는 컬러 렌즈를 착용하면 된다.

/사진=영화 '말레피센트' '말레피센트2' 스틸컷(월트디즈니컴퍼니)/사진=영화 '말레피센트' '말레피센트2' 스틸컷(월트디즈니컴퍼니)
말레피센트의 레드 립은 광택이 감도는 글로시 립으로 연출하거나 입술선 주변이 살짝 번진 듯한 스타일로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


차가운 빛의 레드 매트 립 제품을 입술 중앙에 바른 뒤, 손가락이나 면봉으로 문질러 번진 듯 연출하거나 글로시한 립 틴트를 선택하면 된다.

의상은 '말레피센트' 코스프레용 뿔 머리띠, 모자를 착용하면 드라마틱한 룩을 연출할 수 있지만 여의치 않을 경우 소재로 분위기를 살리자. 긴 블랙 케이프(망토)나 가운을 걸치거나 블랙 가죽, 파이톤(뱀피) 가죽 아이템을 선택하면 유사한 느낌을 낼 수 있다.
나의 의견 남기기 의견 1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