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플레이, 하나금융티아이와 경비지출관리 플랫폼 구축

머니투데이 박계현 기자 2019.10.16 10:21
글자크기

하나금융그룹 IT자회사…생체인증 적용 금융솔루션 개발

유시완 하나금융티아이 대표와 석창규 비즈플레이 대표가 '비즈플레이 경비지출관리 서비스 공동사업'을 위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비즈플레이유시완 하나금융티아이 대표와 석창규 비즈플레이 대표가 '비즈플레이 경비지출관리 서비스 공동사업'을 위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비즈플레이


웹케시 (9,300원 0.00%) 자회사 비즈플레이가 하나금융그룹의 IT 전문기업 하나금융티아이와 경비지출관리 공동사업을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하나금융티아이는 2017년 인천 청라에 하나금융그룹 통합데이터센터를 구축한데 이어 2018년 그룹 공용 클라우드 서비스를 시작한 바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내년 1월부터 하나금융티아이가 자체 보유한 공용 클라우드에 경비지출관리 솔루션인 비즈플레이 경비지출관리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현재 하나금융티아이 클라우드 서비스 내 비즈플레이 플랫폼을 구축하고 시범테스트를 진행 하고 있다.



이번 제휴를 통해 하나금융티아이는 쉽고 빠른 경비지출 프로세스를 만들어 하나금융그룹 관계사의 경영 효율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 비즈플레이 경비지출관리 솔루션에 생체 인증 서비스를 적용하는 등 금융 IT 특화 솔루션으로 발전시켜 대외 사업으로도 확대할 예정이다.

석창규 비즈플레이 대표는 "이번 제휴는 금융그룹에서 기업고객을 위한 채널로 비즈플레이 경비지출관리 솔루션을 선택한 사례"라며 "성공모델이 될 수 있도록 전사적 지원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