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업계에 따르면 V50S는 이동통신 3사와 자급제 채널을 통해 11일 국내 출시된다. '오로라블랙' 단일 색상으로 출고가는 119만9000원이다. 전작(V50)과 같은 가격이다.
◇3200만 화소 전면카메라, 듀얼스크린 전면 알림창=V50S는 전작 V50 플랫폼을 바탕으로 하면서도 실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강화했다.
△1/480초 순간포착 ‘AI 액션샷’ △초고화질 저속촬영 ‘4K 타임랩스’ △격한 움직임에도 안정적 촬영이 가능한 ‘스테디캠’ △마이크 감도를 극대화시키는 ‘ASMR’ 등 콘텐츠 제작에 특화된 기능들도 강점이다.
‘화면 내 지문인식’ 기능도 넣었다. 고객들이 LG 듀얼 스크린을 360도로 완전히 젖힌 상태에서도 지문인식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제품 후면에 자리잡고 있던 지문인식 센서가 없어져 디자인 일체감도 높아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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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용 액세서리 LG 듀얼 스크린에는 2.1형 전면 알림창이 적용됐다. 사용자가 커버를 열지 않고도 시간, 날짜, 배터리, 전화 수신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 V50S와 동일한 6.4형 올레드 디스플레이로 화면 몰입감을 높였다.
◇"V50S로 실적 개선 지속"=LG전자는 V50S 출시를 계기로 최근 실적 개선세를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LG전자의 스마트폰 사업을 맡는 MC사업본부는 지난 3분기 1500억~1900억원 수준의 영업손실을 냈다. 18분기 연속 적자지만 전분기(2분기) 영업손실 3130억원 보다 적자폭을 1000억원 이상 줄였다.
V50S 출시를 앞두고 고객 반응도 긍정적이다. LG전자가 지난달 27일부터 일주일간 진행했던 사전 체험단 모집에는 전작 대비 일 평균 20% 이상 많은 지원자가 몰렸다. V50S는 국내에 이어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전략 시장에도 순차 출시된다. V50S는 LG전자가 주력 시장인 북미에 LG 듀얼 스크린을 첫 출시하는 제품이기도 하다.
한편 LG전자는 V50S 구매 고객들에게 프리미엄 수제맥주제조기 ‘LG 홈브루’(총 6대)를 증정하는 고객이벤트도 진행한다. 듀얼스크린을 활용, ‘집에서 갑자기 맥주가 필요한 순간’ 콘텐츠 공모전도 진행해 우수작을 제출한 고객에게 LG 홈브루를 증정한다.
LG전자 한국영업본부 오승진 모바일마케팅담당은 “지속 진화하고 있는 LG 듀얼 스크린을 앞세워 보다 많은 고객들이 V50S가 가진 다양한 매력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