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한국품질만족지수 7개 부문 1위..바닥부문 10년 수상

머니투데이 구경민 기자 2019.10.02 10: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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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닥재, 실란트, 수성도료, 유성도료 등 7개 부문..바닥부문 '명예의 전당' 입성

KCC, 한국품질만족지수 7개 부문 1위..바닥부문 10년 수상


KCC (246,000원 ▲4,500 +1.86%)가 '2019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시상식에서 바닥재, 실란트, 수성도료, 유성도료, 코팅유리, 천장재, 그라스울 등 7개 부문에서 모두 1위를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특히 바닥재 부문에서는 10년 연속 1위를 수상해 '명예의 전당'에 올랐다.

한국표준협회(KSA)에서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한국품질경영학회가 후원하는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는 해당 기업의 제품을 구매하거나 이용한 경험자와 제품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의 우수성 및 만족도를 조사하여 발표하는 종합지표다.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공동으로 개발한 측정모델로 소비자 의견뿐 아니라 해당 제품의 전문가 평가를 반영하기 때문에 조사 신뢰성이 높은 지수로 평가 받는다.



KCC는 사용품질과 감성품질 등 품질측면에서 소비자들과 전문가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사용 품질은 제품의 성능, 신뢰성, 내구성, 사용성, 안전성, 접근성 등 총 6개 항목을 평가하는 것을 말한다. 감성품질은 제품의 이미지, 고객의 제품에 대한 인지성, 얼마나 참신하고 매력적인지 등을 평가하는 신규성 등 총 3개 항목에 대한 점수를 뜻한다.

KCC 바닥재 브랜드인 'KCC숲'은 소비자의 안전과 건강을 생각한 고기능성 제품 라인업이다.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이번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에서 10년 연속 1위 수상으로 명예의 전당에 헌정됐다.



KCC는 바닥재 부문 외에도 실란트 부문 8년 연속, 수성도료 및 유성도료 부문 5년 연속, 코팅유리 및 천장재 부문 3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 무기섬유 단열재인 그라스울 부문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KCC 그라스울 네이처'가 1위 제품으로 이름을 올렸다. KCC 그라스울 네이처는 불연 성능은 물론 친환경성까지 갖추고 있어 소비자와 전문가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KCC 관계자는 "7개 부문에서 다년간 연속 1위를 차지함으로써 건축자재 업계에서의 선도적인 입지를 다시 한번 확인했다는 점에서 매우 기쁘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서비스 개선을 통해 소비자 만족을 충족시키고 품질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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