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노치' 뺀 아이폰12 내년 출시될 듯"

머니투데이 박효주 기자 2019.09.28 04:30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프로 맥스 모델 노치 사라져…금속·유리 소재 채택 새 디자인 적용

차기 아이폰 컨셉이미지 /사진=벤 게스킨차기 아이폰 컨셉이미지 /사진=벤 게스킨




애플의 차기 아이폰에서 노치가 완전히 사라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26일(현지시간) 폰아레나는 IT 트위터 사용자이자 컨셉디자이너 벤 게스킨을 인용해 애플의 차기 아이폰 중 하나는 노치가 들어가지 않는 제품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벤 게스킨에 따르면 내년에 출시될 차기 아이폰은 6.7인치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고, 기존 노치 안에 들어가는 페이스ID용 트루뎁스 카메라와 스피커 등을 베젤(테두리)로 이동시켜 노치 디자인을 적용하지 않는다.



이번 전망은 앞서 밍치궈 TF인터내셔널 증권 분석가가 언급한 차기 아이폰 화면 크기 변화와 일치하는 내용이다. 그는 기존 6.5인치 OLED 디스플레이 대신 차기 아이폰에는 6.7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것으로 전망했다.

벤 게스킨은 자신의 주장을 토대로 제작한 콘셉 렌더링도 함께 공개했다. 렌더링은 노치가 없어져 한결 깔끔한 아이폰 디자인을 보여준다. 다만 기존 부품이 얇은 베젤 안쪽으로 이동될 지는 의문이다.

한편 밍치궈 분석가에 따르면 차기 아이폰은 기존과 같은 3개 모델로 출시되지만, 모두 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한다. 또 5G(5세대 이동통신)를 지원한다.


대대적인 디자인 변화도 전망했다. 궈 분석가는 다음 아이폰은 2010년 발표된 아이폰4와 유사한 메탈 프레임과 사파이어 등 유리 재질을 사용해 기존과 다른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될 것으로 내다봤다. 카메라 기능은 올해 선보인 아이폰11과 비슷한 형태를 유지하지만, ToF(비행시간 거리측정) 센서를 추가해 AR(증강현실) 기능을 크게 강화할 것으로 전망했다.

차기 아이폰 예상 렌더링 /사진=벤 게스킨차기 아이폰 예상 렌더링 /사진=벤 게스킨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