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지엠디-로보링크, SW코딩교육 사업 협약

머니투데이 강미선 기자 2019.09.25 15:32
글자크기

한컴지엠디 VR, 로보링크 SW교육용 교구 결합…SW교육솔루션 공동 개발

25일 경기도 성남시 한컴타워에서 김현수 한컴지엠디 대표(왼쪽)와 이현종 로보링크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한컴지엠디25일 경기도 성남시 한컴타워에서 김현수 한컴지엠디 대표(왼쪽)와 이현종 로보링크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한컴지엠디


한컴그룹 계열사 한컴지엠디는 로보링크와 소프트웨어(SW) 코딩교육 사업을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한컴지엠디는 25일 경기도 성남시 한컴타워에서 김현수 한컴지엠디 대표와 이현종 로보링크 대표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SW 코딩교육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로보링크는 인공지능 기반의 교육용 로봇 및 드론을 개발해 교육 사업을 하고 있으며, 미국·중국을 비롯해 국내외 총 24개 유통지사를 운영 중이다.



양사는 협약을 통해 한컴지엠디의 VR(가상현실) 기술, 로보링크의 IoT(사물인터넷) 교구재를 융복합한 코딩 교육 솔루션을 공동 개발 및 판매할 예정이다. 이를 활용한 SW교육, 자격증, 캠프, 드론 대회 등 다양한 사업도 추진한다.

김현수 한컴지엠디 대표는 "인공지능 기반 드론 및 로봇교구 선도기업인 로보링크와 긴밀한 인적, 기술적 교류를 통해 드론, 코딩 분야 교육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컴지엠디는 헬스케어 분야의 인지훈련 및 치매예방을 위한 ‘한컴 말랑말랑 VR’과 드론 교육 분야의 '한컴 말랑말랑 드론 시뮬레이터' 등 다양한 VR 콘텐츠를 개발 및 공급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