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립 5주년 마켓컬리, 신규 BI 공개…"실용성 강조"

머니투데이 김태현 기자 2019.09.20 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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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일까지 온·오프라인에 모두 적용

설립 5주년 마켓컬리, 신규 BI 공개…"실용성 강조"


신선식품 e커머스 업체 마켓컬리가 신규 BI(브랜드 아이덴티티)를 20일 공개했다.

이번에 새롭게 도입된 BI는 기존 로고의 형태를 보존하면서도 전체적인 균형감을 보정하여 가독성을 높였다. 또한 마켓컬리의 시그니처 컬러인 보라색의 색감을 보다 뚜렷하게 살려 브랜드 자산으로써 가치를 높이는데 중점을 뒀다.

로고의 서체를 직관적인 서체로 변경하고, 로고의 높이를 조정하는 등 장식성을 과감하게 없애 실용성을 강조했다. 변경된 BI는 오는 23일까지 마켓컬리 모바일 앱, PC 웹사이트에 먼저 적용하고, 이어 25일부터는 배송 포장재 등 각종 포장재에도 적용된다.



김슬아 마켓컬리 대표는 "이번 BI 리뉴얼을 통해 마켓컬리의 지난 5년을 돌아보고, 새로운 도전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었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마켓컬리는 상품의 품질뿐만 아니라 서비스, 운영 측면에서도 최상의 사용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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