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박지원, 이언주 삭발에 "국회의원이 하지 말아야 할 3대쇼"

머니투데이 한민선 기자 2019.09.10 15:10
의견 28

글자크기

노영희 변호사 페이스북 글에 댓글…"의원직 사퇴, 삭발, 단식"

이언주 무소속 의원이 조국 법무부 장관 임명에 항의하며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관 앞 계단에서 삭발식을 마친 뒤 발언하고 있다. / 사진=홍봉진 기자 honggga@이언주 무소속 의원이 조국 법무부 장관 임명에 항의하며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관 앞 계단에서 삭발식을 마친 뒤 발언하고 있다. / 사진=홍봉진 기자 honggga@




박지원 대안정치연대 의원이 10일 조국 법무부장관 임명에 반발하며 삭발한 이언주 무소속을 겨냥해 "국회의원이 하지 말아야 할 3대쇼"라며 비판했다.

박 의원은 10일 오전 이 의원의 삭발식 관련 국회안전상황실 공지를 공유한 노영희 변호사 페이스북 게시물에 댓글을 달고 "국회의원이 하지 말아야 할 3대쇼는 의원직 사퇴, 삭발, 단식"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왜? 사퇴한 의원없고 머리는 자라고 굶어 죽은 사람 없다"고 했다.

이 의원은 이날 국회 본청 앞 계단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조국 법무부장관 임명 강행에 항의하며 기자회견을 열고 삭발했다.



이 의원은 "저항과 투쟁의 의미로 삭발을 결정했다"며 "많은 분들이 뜻을 함께 해주시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온갖 추악한 범죄와 비윤리에 둘러싸인 자가 개혁의 적임자라니 국민을 개돼지로 여기는 거 아니면 이럴 수 없다"며 문 대통령의 조 장관 임명 철회와 대국민 사과를 요구했다.

나의 의견 남기기 의견 2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