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요, 음식점주 '알뜰쇼핑몰' 확대 개편

머니투데이 서진욱 기자 2019.09.10 09:29
글자크기

점주 의견 반영해 판매 물품 확대

요기요, 음식점주 '알뜰쇼핑몰' 확대 개편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가 배달음식 주문 앱 '요기요' 음식점주들을 위한 상생 쇼핑몰 '요기요 알뜰쇼핑몰'을 확대 개편했다고 10일 밝혔다.

요기요는 소상공인들의 사용 편의성 향상을 위한 카테고리 개편을 통해 가게 운영에 필요한 물품을 500여종 이상 판매 중이다. 알뜰쇼핑몰을 이용하는 점주들의 선호도, 구매의향, 추천도를 반영해 유명 브랜드의 식자재와 가전제품 등으로 물품을 확대했다.



요기요 알뜰쇼핑은 프랜차이즈가 아닌 일반 음식점을 운영하는 레스토랑 파트너들이 부담없이 음식점 운영 물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만든 상생 프로그램 중 하나다. 요기요는 가게 운영에 필요한 물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대량 구입해 일반음식점주들에게 직접 판매하고 있다.

요기요 알뜰쇼핑몰은 최초 오픈 때부터 현재까지 연 평균 400%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주요 인기 품목은 최대 50%까지 할인판매 중인 수저, 플라스틱 용기, 비닐봉지 등이다. 개편 이후 요기요 점주만을 위해 온라인 최저가보다 더 저렴하게 판매 중인 '요기요사장님 특별가' 제품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의 이청솔 알뜰쇼핑 사업기획실장은 "요기요 사장님은 물론 많은 소상공인들이 요기요 알뜰쇼핑몰을 통해 가게 운영을 위한 편의를 누릴 수 있다"며 "앞으로도 저렴한 가격으로 더욱 다양한 물품을 판매하기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