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규모 E-스포츠 대회에 'KIA' 등장한 이유

머니투데이 장시복 기자 2019.09.09 15: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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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리그 오브 레전드' 유럽 챔피언십 여름 시즌 결승전 후원

기아차 2019 리그 오브 레전드 유럽 챔피언십 결승전 후원/사진제공=기아차기아차 2019 리그 오브 레전드 유럽 챔피언십 결승전 후원/사진제공=기아차


기아자동차 (110,200원 ▼1,800 -1.61%)는 지난 7~8일 그리스 아테네 OACA 올림픽 실내 홀에서 진행된 '2019 리그 오브 레전드 유럽 챔피언십 여름 시즌 결승전'에 메인 스폰서로 참가했다고 9일 밝혔다.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롤)는 매월 1억 5000만 명이 즐기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임 중 하나다.

한국을 비롯해 전 세계 14개의 리그가 매년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유럽 챔피언십은 지난해 한 해에만 8100만 명의 팬들이 시청, 규모가 가장 큰 리그 중 하나로 손꼽힌다.



지난 1월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로 '2019 롤 유럽 챔피언십'의 자동차 부문 독점 메인 스폰서 타이틀을 획득한 기아차는 그 동안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왔다.

이번 결승전에는 1만여명의 관중이 현장에서 직접 경기를 관람했으며 유튜브 등 SNS를 통해서도 전 세계 60만명 이상의 팬들이 경기를 지켜봤다.

기아차는 △19시즌 엔딩 영상 제작 및 포스팅 △게임존·포토존 등 현장 홍보 부스 운영 △중계방송 중 차량·로고·광고 노출 △경기장 브랜딩 △티켓 프로모션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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