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시 암호화폐 지급'…갤노트10 '클레이튼폰'은?

머니투데이 서진욱 기자 2019.09.06 10:03
글자크기

SKT 네텔레콤 '클레이튼폰' 판매 시작… 전용 전자지갑, 비앱 기본 탑재

'구매시 암호화폐 지급'…갤노트10 '클레이튼폰'은?


카카오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과 삼성전자 '갤럭시노트10'(갤노트10)을 연동한 '클레이튼폰'이 출시됐다. 구매자들에게 클레이튼의 암호화폐 '클레이' 2000개씩 제공한다.

SK텔레콤 대리점인 네텔레콤주식회사는 6일 갤노트10·10+ 기반 클레이튼폰 3종 판매를 시작했다.



클레이튼폰은 블록체인 대중화를 위해 카카오 블록체인 자회사 그라운드X와 삼성전자가 기획한 한정판 스마트폰이다. 암호화폐 지갑 '클레이튼폰 월렛'과 비앱(블록체인 앱) 5종을 기본 탑재했다. 클레이튼폰 월렛은 클레이튼 기반 암호화폐 보관 및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삼성전자의 보안 기술 '녹스' 기반으로 작동하며, 별도 보안 운영체제에서 동작하는 갤노트10 키스토어도 사용 가능하다.

'클레이튼폰'에 기본 탑재된 클레이튼 비앱들.'클레이튼폰'에 기본 탑재된 클레이튼 비앱들.
기본 탑재된 비앱은 '픽션 네트워크', '우먼스톡', '해먹남녀', '피츠미', '엔튜브'다. 그라운드X는 클레이튼 비앱들을 지속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다.



구매자 전원은 클레이 2000개를 지급받는다. 제품 구매와 개통을 완료하면 2개월 뒤에 지급할 예정이다. 클레이는 이달 말 업비트 싱가포르와 업비트 인도네시아에 최초 상장할 계획이다. 상장을 마치고 거래가 이뤄지면 초기 가격이 형성된다. 이에 따라 클레이튼폰 구매자에게 지급하는 클레이 가치를 추산할 수 있을 전망이다.

클레이튼폰은 클레이튼 디자인 테마와 애니메이션도 포함했다. 제품을 켜고 끌 때 클레이튼 로고 애니메이션이 등장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