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중공업, 부산 서구에 '대신 해모로 센트럴' 분양

머니투데이 부산=윤일선 기자 2019.09.05 15:35
글자크기

9월말 모델하우스 오픈…733가구 중 459가구 일반분양

한진중공업은 부산 서대신동 일원을 재개발 아파트인 '대신 해모로 센트럴' 분양하기로 하고 이달 말 모델하우스를 오픈할 예정이다/사진제공=한진중공업한진중공업은 부산 서대신동 일원을 재개발 아파트인 '대신 해모로 센트럴' 분양하기로 하고 이달 말 모델하우스를 오픈할 예정이다/사진제공=한진중공업


한진중공업 (3,295원 ▲10 +0.30%)(대표 이병모)은 부산 서대신동 일원을 재개발하는 아파트 '대신 해모로 센트럴' 분양을 이달 말 진행할 예정이라고 5일 밝혔다.



대신 해모로 센트럴은 지하 4층 지상 29층 총 8개 동 규모로, 모두 733가구를 공급하며 이 가운데 459가구는 일반에 분양한다. 준공과 입주 예정은 오는 2022년이다.

평형대는 59㎡·67㎡·76㎡·83㎡·84㎡·114㎡ 등 중소형부터 대형까지 다양하게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단지가 들어서는 곳은 지하철 1호선 서대신역과 도보 1분 거리에 있는 초역세권 입지로, 부산터널과 대티터널, 구덕터널 등을 이용해 부산 전역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또 KTX 부산역과 명지 IC, 서부산 IC 등으로 접근이 용이한 사통팔달의 요지로 평가받고 있다. 동아대학교병원, 부산대학교병원이 인접해 있고 롯데백화점, 롯데마트가 대중교통으로 10분 거리에 있다.

특히 부산지역 명문으로 평가 받는 대신중, 경남고, 부산서여고 등이 가까운 거리에 있으며, 초등학교는 도보 7분 거리에 대신초가 자리하고 있다.


이 때문에 주거 가치와 투자가치를 인정받아 성공적인 분양이 점쳐지고 있다고 한진중공업 측을 밝혔다.

실내 거주 공간에 대해서도 신경 썼다. 첨단 기술을 통한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과 인공지능을 갖춘 친환경 스마트 아파트로 개발한다. 초미세먼지보다 작은 0.3㎛(마이크로미터) 크기의 먼지를 99.9% 차단하는 4중 필터 시스템을 설치, 제공한다.

더불어 음성인식 기능이 있는 인공지능 홈네트워크 제어 시스템 제공과 자체 공기 청정 시스템인 '올어라운드 케어 시스템'도 눈길을 끈다.

이밖에 휘트니스센터, 건식 사우나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은 입주민들이 여유 있는 단지 내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충실히 꾸몄다.

한진중공업 관계자는 "해모로 아파트가 오랜만에 부산 서구에 신규 아파트를 공급하기로 하면서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지하철 초역세권 입지에 친환경 단지로 개발하는 만큼 서대신동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HJ중공업 차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