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어소프트, 오아시스 외형성장에 기대감↑-하나금융투자

머니투데이 한정수 기자 2019.09.05 07:55
글자크기
하나금융투자는 5일 지어소프트 (7,280원 ▲30 +0.41%)가 운영하는 신선식품 매장 '오아시스'의 지속적인 외형성장이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9800원을 유지했다.

오아시스는 물류센터 인력 증가 및 물류처리 프로세스 효율화로 처리 가능 일 주문량 증가, 효율적 프로모션을 통한 신규회원 지속 유입, 가격차별화를 통한 충성고객 증가로 지속적인 외형성장이 기대된다.



이정기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2021년까지 연평균 오아시스 매출액 성장률은 34.2%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며 "최근 동종업계 경쟁사가 6000억원의 기업가치를 평가받은 만큼 지어소프트 기업가치 또한 재평가가 이뤄져야 한다고 판단한다"고 설명했다.

온라인 신선식품 시장은 경쟁이 심하돼 사업적 차별화가 필수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오아시스는 기존 오프라인 신선식품 업력으로 강력한 산지 신선식품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고 오프라인 매장도 다수 보유하고 있어 고품질 상품을 합리적 가격에 납품할 수 있는 경쟁력이 있다.



이 밖에 오아시스는 IT광고회사인 모회사 지어소프트와의 시너지로 온라인 기반 저비용 프로모션을 통해 효율적으로 신규 고객을 유치할 수 있어 성장성도 큰 것으로 평가받는다.

지어소프트의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1851억원과 40억원으로 추정된다. 이 연구원은 "오아시스는 1주년 프로모션을 진행하면서 신규 가입자가 폭증했고 향후 추가적 프로모션도 계획하고 있는 만큼 연말로 갈수록 주문량은 상반기 대비 2∼3배 증가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지어소프트 차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