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베어파크…대형 실내 스포츠 테마파크 되다

머니투데이 정명근 에디터 2019.09.02 10:31
글자크기

부천 웅진플레이도시에서 즐기는 건강한 가족 나들이

- 운동회, 보물찾기, 복싱 및 야구 체험 등 온가족이 즐기는 다양한 체험거리 가득
- 키 성장 특수 운동 톨앤핏, 트램펄린 전문 러쉬 등 다양한 추가 체험 가능


볼베어파크 운동회/사진제공=CMG코리아볼베어파크 운동회/사진제공=CMG코리아


뜨거웠던 여름도 이제 막바지에 다다랐다.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건강한 놀이 공간이 열었다. 부천 웅진플레이도시에 위치한 넓은(계약 면적 13,000m²: 약 4000평) 실내 스포츠 테마파크 '볼베어파크'가 눈에 들어온다.

‘볼베어(Ball Bear)’는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의 ‘애니메이션 프로덕션 부트캠프 경쟁피칭’에서 최우수프로젝트상을 받은 숏애니메이션 시리즈를 바탕으로 한다. 전세계 누구나 좋아하는 스포츠 공들을 의인화시킨 캐릭터이다. 볼베어 애니메이션은 2020년도 글로벌미디어 콘텐츠 플랫폼을 통해 방영될 예정이라 향후 볼베어 콘텐츠의 인기가 더 높아질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볼베어파크는 이 캐릭터로 꾸며진 테마파크로 70m 길이의 초대형 실내 썰매를 즐길 수 있다. 캐릭터 디자인이 예쁘게 펼쳐진 스포츠 체험 존에서 다양한 스포츠(농구, 야구, 축구, 배구 등)를 체험할 수 있다.

볼링슬라이드/사진제공=CMG코리아볼링슬라이드/사진제공=CMG코리아
특히, 기존의 어린이 놀이시설에서는 체험할 수 없었던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주말과 휴일 정해진 시간에 진행되는 ‘운동회’는 볼베어파크의 대표적인 체험거리 가운데 하나다. 한참 놀이에 빠졌있는 어떤 시간에 갑자기 벌어지는 ‘보물찾기’를 본다면 단박에 볼베어파크의 매력에 빠지게 된다. 하루 두 번 정해진 시간에 열리는 퍼펫 인형극 '인형극장' 또한 유아와 가족들이 좋아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밖에도 AR(증강현실) 양궁 대회 등 다양한 경연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볼베어파크는 또한 대형 볼풀장, 대형 에어바운스, 대형 정글짐 등 아이들이 몸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이시설이 구비돼 있다. 이 밖에 슬라임 체험, 복싱 링 체험, AR체험 등 이색적인 체험 이벤트가 끊임없이 진행된다.

볼베어파크는 이와 함께, 키 성장 및 체형관리프로그램 ‘톨앤핏(Tall n Fit)’ 과 아이들이 좋아하는 대형 트램펄린 ‘러쉬(Rush)’, 디지털모션 인식프로그램 ‘헬로우파크(Heool Park)’ 등 별도 과금시 추가로 특별 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아이들 키 성장과 관련한 국내 권위자 이수경 원장이 운영하는 톨앤핏은 아이들의 키 성장을 자극하는 재미있는 특별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으며, 체형 분석 등을 통해 아이의 키 성장 예상치와 성장 촉진 방안 등을 상담 받을 수도 있다.


키성장 톨앤핏(Tall n Fit)/사진제공=CMG코리아키성장 톨앤핏(Tall n Fit)/사진제공=CMG코리아
체계적인 트램펄린 전문 놀이 공간 '러쉬'에서는 선생님의 재미있는 지도하에 아이들이 땀 투성이가 될 정도로 즐겁게 뛰어노는 시간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발에 땀이 나서 미끄러질 수도 있으니 미끄럼 방지 양말은 필수. 헬로우 파크는, 진일보한 러시아 기술의 디지털 기술로 한껏 업그레이드된 멀티미디어 어드벤쳐를 체험할 수 있다.

볼베어파크 운영사 CMG코리아 이선일 대표는, “에너지가 넘치는 아이들이라 할지라도 이 다양한 체험들을 하루에 전부 체험하기란 사실상 쉽지 않을 것”이라며 볼베어파크의 강점을 소개했다. 이 대표는 또 “만약 시간 제한이 없는 볼베어파크에서 모든 체험에 도전하는 어린이가 있다면, 그 날 밤은 푹 자게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피력했다.

CMG코리아는 지난 10년 동안 '뽀로로 뮤지컬', '뽀로로 체험전', '토마스와 친구들 체험전', '또봇&쥬쥬파크', '치로와 친구들 키즈카페' 등을 진행한 캐릭터 체험 사업 전문 기업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