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헝가리에서... 열차·차량 충돌로 한국인 3명 사망

머니투데이 김성은 기자 2019.08.23 07:23
글자크기

21일 저녁 헝가리 북부 키슈머로시에서 발생…유람선 침몰 발생 3개월도 채 안 돼 헝가리서 또 '비보'

/사진=뉴스1/사진=뉴스1


헝가리에서 주행중이던 열차와 차량이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 차량에 탑승 중이던 한국인 세 사람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지난 22일(현지시간) 신화통신은 헝가리 현지 경찰을 인용해 헝가리 북부 키슈머로시에서 발생한 열차사고로 한국인 3명이 희생됐다고 보도했다.

이날 통신에 따르면 경찰은 성명에서 "지난 21일 저녁 헝가리 바르샤바에서 부다페스트의 서부철도역(Western Railway Station)으로 가던 바토리 유로시티 고속열차는 선로 위에서 적색 신호임에도 주행중이던 차량과 충돌했다"며 "이번 사고로 차량에 타고 있던 한국인 3명이 목숨을 잃었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5월29일 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뉴브강 머르기트 다리 인근에서는 한국인 승객들을 태운 유람선(허블레아니호)이 다른 크루즈선(바이킹 시긴호)과 충돌해 수 십명의 사상자와 실종자가 발생하는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했다. 허블레아니호에는 한국인 33명이 타고 있었으며 이 중 7명의 한국인 관광객이 구조됐고 25명은 숨졌으며 현재 1명은 실종됐다.

신화통신은 열차·차량 충돌 사고를 보도하면서 "이 치명적 사고는 유람선 침몰 사고가 있은 지 3개월이 채 안 돼 발생했다"고 전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