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포르쉐 탄다" 강용석, 조국 딸에 고소당하자 '맞고소'

머니투데이 이미호 기자 2019.08.20 19:57
의견 99+

글자크기

[the L]조국 딸·의대 교수 공무집행방해·업무상 배임죄로 고발…보수성향 유튜브채널 운영

강용석 변호사강용석 변호사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딸이 포르쉐를 타고 다닌다는 허위사실을 유포한 이들을 고소한 가운데, 고소당한 가로세로연구소 운영진도 조 후보자 딸과 단국대 의과대 교수를 '맞고소'했다.

20일 법조계에 따르면 가로세로연구소 운영진은 이날 서울중앙지검에 조 후보자 딸과 단국대 의과대 장모 교수를 공무집행방해죄와 업무상 배임죄 공범으로 고발했다.

장모 교수는 지난 2008년 고등학생인 조 후보자 딸에게 '학부형 인턴 프로그램'을 마련해준 당사자다. 조 후보자 딸은 이를 통해 대한병리학회에 제출된 영어 논문의 1저자로 등재됐다.




가로세로연구소는 강용석 변호사가 김세의 전 MBC기자와 함께 개설한 보수성향의 유튜브 채널로, 전날 '조국 의혹 총정리'라는 영상을 올렸다. 영상에는 조 후보자 자녀의 사진과 함께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 포르쉐녀였다" "학교 성적이 꼴지였다"는 주장이 포함됐다.

강 변호사는 고소 이유에 대해 "(장 교수와 조 후보자의 딸은) 부산대 입시 전형을 방해했다는 점에서 형법상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방해에 해당한다"며 "(논문 연구기금을 지원한) 정부 출연재단인 코리아리서치 파운데이션에 재산상 손해를 가한 것이므로 업무상 배임죄에도 해당된다"고 밝혔다.
나의 의견 남기기 의견 99+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