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오리온코스메틱스, ‘한류콘텐츠 연계 동남아 커머스 마케팅사업’ 기업 선정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고문순 기자 2019.08.20 18:20
글자크기
순수 저자극 모공 기초화장품을 선보이는 ㈜카오리온코스메틱스(회장 주은희)가 2019년 ‘SBS플러스 한류콘텐츠 연계 동남아 커머스 마케팅 사업’ 참여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매직 블랙 파우더 아이&치크 패치 제품/사진제공=카오리온코스메틱스매직 블랙 파우더 아이&치크 패치 제품/사진제공=카오리온코스메틱스


이번 선정을 계기로 태국, 베트남의 현지 방송과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서도 카오리온 화장품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태국과 베트남에 소개된 카오리온 제품은 ▲매직 블랙 파우더 아이&치크 패치 ▲모공 트리플 액션 클렌징 스틱 ▲프리미엄 핫&쿨 쌍둥이 모공팩 ▲제이제이영 화이트 모공팩 ▲제이제이영 모공 참숯 머드 시트마스크이다.

SBS 플러스는 커머스 마케팅 사업의 일환으로 중소기업 제품의 태국, 베트남 시장 진출을 지원한다. 해당 국가에 한류 콘텐츠를 제작해 방송하고 같은 채널에 사전 제작된 인포머셜 영상을 편성, 상품의 인지도 향상을 통해 제품 판매 촉진을 도울 방침이다.



이에 ‘SBS미디어넷’과 ‘이베이코리아’, ‘미디어허브’가 제휴해 트렌드세터들의 동남아 진출기를 담은 오피스 웹 드라마 ‘이슈메이커스’를 제작한다. 이슈메이커스는 유명 에디터들과 인플루언서들이 모여 트렌디한 아이템을 소개하는 매거진으로 해당 드라마를 통해 카오리온 매직 블랙 파우더 아이&치크 패치가 소개될 예정이다.

카오리온 관계자는 “카오리온 화장품의 상품성과 시장 적합성 등 종합적인 기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결과인 것 같다”며 “25년 전통의 수준 높은 기술력이 집약된 카오리온 화장품의 해외 판매 채널 확대 및 마케팅에 더욱 주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카오리온코스메틱스는 2015년 미국 세포라 입점을 시작으로 현재 미국 코스트코, 월마트, CVS, 메이시스백화점, 세포라 유럽 17개국‧동남아 8개국, 왓슨, 프랑스 모노프릭스, 러시아, 중동, 남미 등 40여 개국에 제품을 수출하는 글로벌 브랜드이다.


최근에는 미국 최대 박람회인 ‘2019 미국 조지아 뷰티 트레이드쇼’에 참석해 피스워터 라인과 영에이지 브랜드 제이제이영의 신제품 알로에베라 라인을 주력 상품으로 선보이며 관계자들의 관심을 끈 바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