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중개 집닥, 고객 80% '집닥맨' 만족

머니투데이 서진욱 기자 2019.08.20 1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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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닥맨' 만족도 조사 결과 발표… "정기 만족도 조사로 서비스 고도화"

인테리어 중개 집닥, 고객 80% '집닥맨' 만족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집닥(대표 박성민)이 집닥 고객 대상으로 진행한 집닥맨 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를 20일 발표했다.



집닥맨은 인테리어에 대해 잘 모르거나 물리적으로 공사현장을 방문하기 어려운 고객을 위해 집닥이 도입한 서비스다. 평균 10년 이상의 인테리어 베테랑 전문가가 고객 대신 현장을 방문하여 시공 단계별로 점검하고 각종 이슈사항을 해결하는 중재자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집닥맨 만족도 조사는 올 1월부터 7월까지 집닥을 통해 시공을 완료한 고객 중 1000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서비스 현황을 점검하는 동시에 개선점을 찾아 보완하기 위해 진행됐다.



'집닥 서비스 중 만족하거나 기대되는 서비스'에 대한 답변(중복 응답)에 '안심집닥맨'이 62%로 가장 높게 나타났고, '안심A/S'(50%)과 '안심품질재시공'(40%)이 뒤를 이었다. 친절도, 신속성, 전문성 등을 종합해 '집닥맨의 역할이 공사 품질에 도움을 줬나'에 대한 질문에는 '그렇다'가 78%, '보통'이 17%, 5%는 '모르겠다'라고 답했다.

'집닥맨 현장관리 서비스 가운데 만족했던 부분'에 대한 답변으로는 '시공 품질에 대한 객관적인 점검'이 38%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현장 사진 전송 및 모니터링 결과 보고'(26%), '시공업체와의 의사소통과 의견 조율'(25%), '대금 지불 관련 조언, 상담'(11%) 순으로 나타났다.

박성민 집닥 대표는 "업계의 불투명한 거래 관행과 정보의 비대칭성을 해소할 목적으로 국내 인테리어 시장에 책임 관리 시스템을 도입해왔다"며 "집닥 고객 대상 만족도 조사를 정기적으로 실시해 전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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