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부품사인 대유에이텍은 연결실적 기준 상반기 5345억원 매출을 기록했다. 전년동기 대비 약 700억원, 15% 증가한 실적이다. 영업이익은 65.8% 증가했고, 당기순이익도 65.6% 향상됐다. 대유에이텍은 1999년 자동차 시트 전문 생산기업으로 시작해 국내 주요 완성차에 납품하고 있다.
김치냉장고 딤채를 생산 판매하는 위니아딤채는 상반기에 2652억원의 연결기준 매출을 올렸다. 전년 동기 대비 39.5% 증가한 실적이다. 영업이익도 44% 증가했다.
위니아딤채 관계자는 "주력상품인 김치냉장고 딤채와 일반냉장고, 공기청정기가 상반기에 고르게 매출이 늘었다"고 설명했다.
반면 자동차 조향장치를 생산하는 대유에이피 (2,960원 ▼15 -0.50%)는 연결기준 전년에 비해 약 38억원 가량 줄어든 914억원 수준의 매출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43억원을 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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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유위니아그룹 관계자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유의미한 성장을 했다”며 “지난해 위니아대우 인수 후 시너지 효과가 위니아딤채의 실적으로 나타나는 등 경영혁신의 성과가 점차 가시화 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비상장사인 가전 계열사 위니아대우는 올해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하기 위한 원년으로 삼고 있으며, 2분기 실적도 전년과 1분기 대비 대폭 향상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