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아·설리·제니… ★들의 '수영복' 패션

머니투데이 이은 기자 2019.08.18 06:00
글자크기

비키니보다는 원피스 수영복…컬러·패턴으로 화려하게, 일상복과 믹스매치

가수 현아, 제시카/사진=각 스타 인스타그램가수 현아, 제시카/사진=각 스타 인스타그램


늦은 휴가를 앞두고 수영복 고민에 빠졌다면 남다른 스타일 감각으로 주목받는 '패셔니스타'들의 수영복 패션을 참고하자. 비슷해 보이는 수영복이지만 스타일 한 끗 차이가 워터파크, 호텔 수영장에선 놀라운 매력을 발산한다. 가수 현아, 설리, 그룹 블랙핑크 제니 등 요즘 '힙'한 스타들이 선택한 수영복 패션을 소개한다.



◇시크하게…블랙 앤 화이트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가수 현아, 효민,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 배우 이주연/사진=각 스타 인스타그램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가수 현아, 효민,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 배우 이주연/사진=각 스타 인스타그램
수영복 패션의 클래식은 역시 '블랙 앤 화이트'다. 특히 이번 시즌 주목해야 할 것은 블랙과 화이트가 적절히 믹스된 수영복이다. 평범해보이는 블랙, 화이트가 서로 만나는 순간 고급스럽고 우아한 분위기를 자아내 많은 스타들의 선택을 받았다.

가수 현아는 화이트 수영복에 블랙 라이닝이 들어간 포인트 수영복을 선택했으며, 효민은 블랙 벨트 포인트가 들어간 화이트 원피스수영복을 선택했다.



배우 이주연은 마치 블랙 수영복과 화이트 수영복을 덧입은 듯한 독특한 레이어드 스타일의 원피스 수영복을,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는 블랙 앤 화이트 컬러 배색이 멋스러운 원피스 수영복을 완벽하게 소화했다.

자칫 밋밋해보일까 걱정이라면 현아처럼 컬러 프레임 선글라스를 착용하거나 이주연처럼 화려한 목걸이나 보디체인을 더해 화려한 매력을 더할 것. 이사배처럼 햇빛을 가릴 수 있는 챙이 넓은 라피아 햇을 선택하면 프렌치 바캉스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잊지말자 '레트로'…패턴 플레이
가수 겸 배우 설리, 배우 기은세/사진=각 스타 인스타그램가수 겸 배우 설리, 배우 기은세/사진=각 스타 인스타그램
트렌디한 스타일을 원한다면 패션계를 사로잡은 '레트로' 패턴 수영복를 선택하자.


올여름엔 노출이 많은 비키니보다는 원피스 수영복이 대세니 큼직한 패턴이 들어간 원피스 수영복을 눈여겨볼 것. 앞에서 보면 원피스 수영복이지만 뒤태는 비키니를 입은 듯한 '모노키니'도 좋다.

가수 설리는 큼직한 도트가 돋보이는 원피스 수영복을, 배우 기은세는 깅엄 패턴 원피스 수영복을 선택했다. 두 사람은 과감한 패턴을 선택한 대신 컬러는 블랙 앤 화이트, 블랙 앤 베이지로 차분한 컬러를 선택해 스타일 균형을 맞췄다.

그룹 소녀시대 효연, 블랙핑크 제니/사진=각 스타 인스타그램그룹 소녀시대 효연, 블랙핑크 제니/사진=각 스타 인스타그램
그룹 소녀시대 효연은 큼직한 패턴 대신 에스닉한 느낌의 잔잔한 패턴 수영복을 선택했다.

효연은 작고 은은한 패턴을 선택한 대신 과감한 커팅 디테일에 승부를 걸었다. 또한 여기에 화이트 레이스 로브, 화려한 플로럴 로브 등을 함께 매치해 휴양지 분위기를 살렸다.

그룹 블랙핑크 제니는 익숙한 수영복 디자인이 아닌 의상 형태의 보디 슈트를 선택했다.

제니는 화려한 패턴과 컬러 배색, 전면 지퍼 디테일이 들어간 보디 슈트를 입고, 빈티지한 블루 버킷햇을 매치해 복고풍 수영복 패션을 완성했다.

◇'인생샷' 찍으려면…'컬러' 수영복
배우 김희정, 모델 문가비, 가수 전효성, 방송인 김수미/사진=각 스타 인스타그램배우 김희정, 모델 문가비, 가수 전효성, 방송인 김수미/사진=각 스타 인스타그램
누구보다 '인생샷' 욕심이 많다면 디자인보다는 화사한 색감의 수영복에 주목하자.

과즙미 터질 듯 채도 높고 알록달록한 수영복은 뜨거운 태양 아래 더욱 돋보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피부를 더욱 화사하게 보이게 하는 비결이다.

모델 문가비는 통통 튀는 네온 핑크색 원피스 수영복을 선택했다. 바닷가나 수영장에서 더욱 돋보이고 싶다면 바다과 하늘, 나뭇잎이 지닌 푸른색 계열보다는 옐로, 레드, 핑크 등 보다 또렷한 붉은 색 계열의 수영복을 선택할 것.

방송인 김수미처럼 화사한 레몬빛 원피스 수영복을 선택하면 푸른 물색과 대비돼 더욱 돋보일 수 있다.

멋스러우면서도 연출하지 않은 듯 자연스러운 사진을 원한다면 일상복과 수영복을 믹스매치해보자.

가수 선미, 전효성/사진=각 스타 인스타그램가수 선미, 전효성/사진=각 스타 인스타그램
원피스 수영복 위에 오프숄더 톱을 걸치거나 데님 재킷, 로브를 걸치면 막 물놀이를 하러 온 듯 자연스러운 연출이 가능하다.

또한 가수 선미, 전효성처럼 원피스 수영복을 입고 핫팬츠를 매치하면 마치 민소매와 함께 매치한 듯 연출할 수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