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브라더스, 이랜드월드와 맞손 '미디어 커머스 전략 협력'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19.08.14 19: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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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이브라더스코리아 (155원 ▼55 -26.19%)는 14일 이랜드월드와 주얼리 부문의 미디어커머스 및 해외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화이브라더스코리아는 이월드 (1,969원 ▼18 -0.91%)에 전략적 지분 투자를 진행하고, 소속 배우들을 활용해 마케팅 및 미디어 커머스 분야에서 협업할 예정이다.



소속 배우들은 이월드 주얼리 브랜드(로이드, 오에스티, 클루, 라템)의 엠버서더(브랜드 뮤즈)로 활동한다. 또 제품 기획 협업 및 스페셜 에디션 기획, 개인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채널 등을 활용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게 된다.

화이브라더스코리아 관계자는 “최근의 빠른 미디어 환경의 변화에 따라 콘텐츠와 브랜드의 결합은 보다 중요해졌다”며 "이랜드그룹과의 협업을 통하여 화이브라더스 또한 콘텐츠 시장에서 확고한 위치를 차지할 수 있을 거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랜드그룹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서로 다른 콘텐츠의 사업 부문이 만나 시너지를 일으키고, 새로운 가치를 시장에 창출하고자 기획한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자사 브랜드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파트너를 찾아 국내 시장의 규모를 키우고 브랜딩을 높여가는 데에 집중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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